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2022 女 실업핸드볼 신인드래프트 진행... 총 16명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대한핸드볼협회가 주관하고 8개 여자 핸드볼 실업팀이 참여한 2022 여자 실업 핸드볼 신인 드래프트 결과, 총 21명이 신청해 16명의 선수가 지명을 받아 성인 무대 유니폼을 입게 됐다. 올해 지명률은 76.2%를 기록하며 평균 지명률은 75.3%에서 75.4%로 소폭 상승했다.

이번 드래프트에서는 신인 선수 선발에 앞서 지난 시즌 성적을 기반으로 공을 배분해 지명 순서를 추첨했다. 지명 순서는 광주도시공사(3위)-SK슈가글라이더즈(4위)-서울시청(8위)-부산시설공단(1위)-컬러풀대구(6위)-인천시청(5위)-경남개발공사(7위)-삼척시청(2위) 순으로 결정되었으며, 확률이 낮았던 지난시즌 상위권 팀들이 앞 순서로 뽑히는 이변을 낳았다.

1라운드는 8개 모든 팀이 지명권을 행사했다. 1라운드 1순위 지명에 나선 광주도시공사가 선택한 선수는 전체 1순위 후보로 꼽혔던 한국체육대학교 송혜수(CB)였다. 송혜수는 2018 세계여자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한국을 3위로 이끌고 고교시절부터 성인대표팀에 발탁되며 차세대 여자핸드볼 센터백으로 주목받고 있는 재목이다.

이어 송혜수와 함께 2018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활약했던 이현주(한국체대, CB)가 1라운드 전체 2순위로 SK슈가글라이더즈에 지명되었고, 이어진 3순위 지명팀 서울시청은 도쿄올림픽에서 활약하며 눈도장을 찍은 정진희(한국체대, GK)를 지명, 4순위 지명팀 부산시설공단은 지은혜(황지정산고, RB)를 지명했다. 5순위 컬러풀대구 김예진(한국체대, LB), 6순위 인천시청 장나연(인천비즈니스고, PV), 7순위 경남개발공사 정예영(한국체대, LB), 8순위 삼척시청 전지연(천안공고, RB) 순으로 1라운드 지명이 마무리되었다.

2라운드에서는 삼척시청 김탁연(삼척여고, CB), 경남개발공사 김연우(휘경여고, CB), 인천시청 이한주(인천비즈니스고, CB), 컬러풀대구 허수림(한국체대, PV), 이현정(일신여고, GK), 부산시설공단 이주현(의정부여고, GK), 광주도시공사 박세림(경남체고, PV) 등 7명이 지명 받았으며, 3라운드에서는 경남개발공사 이민영(일신여고, GK) 1명, 4라운드에서는 지명 없이 드래프트가 마무리 되었다.

팀별로는 컬러풀대구와 경남개발공사가 3명의 선수를, 광주도시공사, 부산시설공단, 인천시청, 삼척시청이 2명의 선수를, SK슈가글라이더즈와 서울시청이 각각 1명의 선수를 선발했다.

한편, 이번 드래프트에서 선발된 16명의 선수들은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판교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에서 도핑 및 인권윤리, 스포츠 컨디셔닝, 스포츠 심리, 뷰티, 스피치, 경기규칙과 판정 기준, 재정관리 교육 등 입단 전 필요한 기본 소양교육을 받게 된다. /mcado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