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KB국민은행, '뱅킹 앱' 확 바꾼다…'스타뱅킹' 이어 '리브'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별도 인증 없이 앱 실행…170개 알림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제공

[아이뉴스24 이재용 수습 기자] 앱의 속도와 편의성 등 여러 부분이 개선된 KB국민은행의 '뉴 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앱)이 나왔다. 뉴 스타뱅킹 출시로 종합적인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 KB국민은행은 조만간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태생)에 특화된 금융 플랫폼 '리브'도 개편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뉴스24

27일 KB국민은행이 출시한 KB스타뱅킹 앱 화면 [사진=KB국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7일 KB국민은행은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스타뱅킹 앱은 접근과 사용 등 모든 부분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에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홈화면에서 모든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를 대표계좌로 등록해 잔액확인과 이체를 할 수 있고, 편하고 빠른 자동 로그인 기능을 갖췄다. 자산관리 서비스와 KB증권의 주식 매매, KB국민카드의 KB페이 결제 등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간편 금융서비스 앱인 '리브'도 조만간 개편 출시할 예정이다. 간편 결제·뱅킹이 특징인 리브를 통해 속도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Z세대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뉴 KB스타뱅킹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종합적인 금융 플랫폼"이라며 "Z세대에 특화된 금융 플랫폼도 나올 것이나 출시일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용 수습 기자(jy@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