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카카오브레인, 취업 연계형 육성 프로그램 실시…홈페이지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두자릿수 규모 지원자 모집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는 27일 취업 연계형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Kakaobrain Pathfinder)' 사이트를 신규 오픈하고 두자릿수 규모로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국내 인공지능(AI)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연구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처음 진행하는 것이다. 모집분야는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총 3개 분야다.

아이뉴스24

카카오브레인은 27일 취업 연계형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사이트를 신규 오픈하고 두자릿수 규모로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진=카카오브레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이내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전공 무관) 또는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현업 실무자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하며 코딩테스트, 면접 등 절차를 걸쳐 최종 인원을 선발한다.

선발된 지원자들은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의 기술, 데이터, 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프로젝트 활동비는 물론 내부 개발·기획·디자인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현직 AI 개발자, 서비스 개발·기획자의 전문 멘토링도 지원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정규직 채용 기회도 부여한다.

카카오브레인 측은 "향후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AI 인재들에게 카카오브레인의 연구·개발 환경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