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NFT 마켓 라리블, 어도비와 파트너십.. NFT 저작자 표시 지원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라리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FT 마켓 라리블, 어도비와 파트너십.. NFT 저작자 표시 지원

NFT 마켓플레이스 라리블(Rarible)이 NFT에 대한 콘텐츠 저작자 표시 지원을 위해 어도비(Adob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어도비가 릴리즈한 Content Credentials 퍼블릭 베타 버전에 NFT가 포함돼 컬렉터가 자산을 생성하는 데 사용한 지갑이 실제 민팅(발행)에 사용된 지갑과 동일한지 확인할 수 있다.

체인링크, AWS 체인링크 퀵스타트 출시

오늘 새벽 체인링크(LINK)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AWS 체인링크 퀵스타트를 출시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AWS에 체인링크 오라클 노드를 손쉽게 배포하고,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데이터와 API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플랫폼, 개발자,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등은 자체 체인링크 노드를 즉시 가동해 블록체인 앱에 오라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위즈덤트리, 운용 중인 ETF 'WTMF'에 BTC 선물 추가 신청

블록웍스에 따르면 미국 나스닥 상장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WisdomTree Investments)가 현재 운용 중인 ETF 'WTMF'에 비트코인 선물을 추가하는 내용의 신청서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25일(현지시간) 제출했다. WTMF는 원유, 천연가스, 금, 은 등 20여 종 상품의 선물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현재 160억 엔을 운용 중이다. 위즈덤트리는 이중 최대 5%를 비트코인 선물에 할당할 계획이다. 앞서 위즈덤트리는 비트코인 ETF, 이더리움 ETF 출시 승인을 SEC에 신청한 바 있다.

글로벌 VC 세콰이어캐피탈 "암호화폐 투자 확대위해 SEC 투자고문 등록 계획"

유투데이에 따르면 글로벌 벤처캐피털(VC)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이 암호화폐 투자 확대를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RIA(투자자문업자) 등록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콰이어 파트너인 로로프 보타(Roelof Botha)는 성명서를 통해 "전통적인 VC 모델은 구식"이라며 "시간 제약(artificial time horizons)을 벗어난 펀드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콰이어 캐피탈의 라이벌사인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는 지난 2019년 SEC에 투자고문으로 등록됐다.

국제경찰, 다크넷 마약 판매 용의자 체포... 490만 달러 암호화폐 압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FBI가 이끄는 JCODE 및 유로폴 등 국제경찰 기관이 다크넷 마약 판매 혐의로 150명의 용의자를 체포, 해당 과정 중에 49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압류했다. 이는 '다크 헌터 작전'으로 호주, 불가리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위스, 영국, 미국 내 수만 명의 불법 상품 및 서비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미국 법무부 측은 "다크넷 용의자들이 드림(Dream), 월스트리트(WallStreet), 화이트 하우스(White House), 딥씨(DeepSea), 다크 마켓(Dark Market) 등 비활성 다크넷 마켓 플레이스 뿐만 아니라 활성화된 마켓 플레이스와 연관돼 있었다"고 설명했다.

美 연방예금보험공사 의장 "은행의 암호화폐 보유 방법 모색 중"

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FDIC) 의장인 옐레나 맥윌리엄스(Jelena McWilliams)가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 규제 당국이 은행의 암호화폐 자산 보유 방법 등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규제 당국이 은행의 암호화폐 활용 로드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당 로드맵에는 고객 거래 촉진을 위해 암호화폐를 커스터디 하거나 대출을 위한 담보 수단으로 활용,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자산처럼 기업 자산에 포함시키는 것에 대한 보다 명확한 규정이 포함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스크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완화하기 위해서는 은행에 해당 분야를 허용해야 한다. 암호화폐를 은행 내부로 가져오지 않으면 은행 외부에서 발전할 것이다. 연방 규제 기관은 이를 규제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비탈릭 "레이어2 솔루션, 이더리움 스케일링의 미래"

크립토포테이토(CryptoPotato)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완샹블록체인랩스가 주최한 2021 제7회 블록체인 글로벌 포럼에 참석, 레이어2 솔루션은 이더리움 스케일링(확장)의 미래라고 말했다. 그는 "가치있는 수준의 탈중앙화를 유지하면서 이더리움을 확장할 수 있는 유일하고도 안전한 방법은 레이어2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라며 "샤딩(sharding)을 통한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점을 인정한다. 대신 이더리움 체인과는 별도로 처리하고 이를 체인에 게시하는 레이어2 솔루션 롤업(rollups)이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앞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TPS(초당트랜잭션처리수)는 15~45 수준"이라며 "샤딩으로는 최대 64배 확장 가능하다. 즉 샤딩+롤업으로 최대 6400배 확장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리스트, 1억달러 시리즈A 투자유치.. 기업가치 15억달러

토큰 리스팅 플랫폼이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리스트(CoinList)가 1억달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기업가치는 15억달러로 평가됐다. Accomplice VC, Agman Partners 공동 주도로 Alphemy Capital, Taavet+Sten, Continue Capital, CMT Digital, DFG Capital Management, Fenbushi Capital, GoldenTree Asset Management, Metaplanet가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투자금은 엔지니어링 시스템 및 운영 확대에 쓰일 예정이다. 코인리스트는 솔라나, 대퍼랩스, 파일코인 등 유망 프로젝트의 토큰 세일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커스터디,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리스트 프로를 론칭했다.

분석 "11/16 비트코인 탭루트 업그레이드, 가격에 선반영된 듯"

11월 16일 진행될 비트코인 대규모 업그레이드 탭루트(Taproot)가 이미 가격에 선반영됐을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주 신고가를 경신했고, 올해 이미 2배 뛰어 탭루트 이벤트만으로는 유의미한 가격 상승을 촉발하기 어렵다는 진단이다. 온라인 외환 브로커 Oanda 수석시장분석가 Edward Moya는 "탭루트 업그레이드는 비트코인 가격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Synergia Capital 리서치 책임자 Denis Vinokourov 또한 "탭루트 구현은 수년 전부터 예상돼왔기 때문에 이로 인한 가격 상승은 제한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탭루트는 블록체인 상의 모든 트랜잭션이 보이는 방식을 균일하게 해 구별할 수 없도록 만들어 익명 기능을 강화하는 기술이자 비트코인 다중서명 거래 수수료를 낮춰줄 업그레이드로 평가 된다. 한편 2017년 7월 23일 세그윗(증인분리) 업그레이드 승인 이후 업그레이드가 실행된 8월 23일까지 비트코인 가격은 50.6% 상승한 바 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