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독도는 한국 땅”…쯔양 소신 발언에 日 구독취소 테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독도의 날'을 맞아 기안84와 독도 새우 먹방을 진행한 쯔양. 사진I쯔양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려 468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독도는 한국 땅"이라고 소신 발언을 한 가운데 일본 네티즌들이 불쾌감을 드러내며 구독 취소 테러에 나섰다.

쯔양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기안84님과 독도 새우 84마리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독도는 우리 땅!! KRKRKR’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KR’은 KOREA를 줄인 말로 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울릉도 한달살이 중인 쯔양이 기안84와 깜짝 만남을 갖고 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 등 다양한 종류의 새우 먹방을 선보이는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은 시종일관 유쾌하게 먹방을 진행했고, 기안84는 "내가 많이 먹는 사람을 많이 봤는데 너는 너무 잘 먹어"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어 "생일이 4월이라 하셔서 봄꽃처럼 피어나시라고 개나리를 같이 그려봤다"며 쯔양을 위해 그린 그림을 선물하며 마무리를 했다.

쯔양은 해당 영상 말미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삽입,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해 자막으로도 넣었다.

스타투데이

"독도는 한국 땅!"이라며 소신 발언을 한 쯔양. 사진 I 쯔양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일본 네티즌들은 구독 취소와 함께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온라인을 통해 "실망이다" “쯔양을 많이 좋아했는데, 다케시마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이제 보지 않을 것” "구독 취소했다. 굳이 그렇게 말할 필요가 있나?” "대놓고 민감한 사안에 대해 발언하다니" “제목만 보고도 영상 안 봤다” “생각은 자유지만” "일부러 그런거지?" 등 불쾌감을 드러냈다.

반면 한국 네티즌들은 "멋지다!" "역시 개념 유튜버 쯔양" “쯔양 지금 구독하러 가야겠다” “영상에 ‘좋아요’ 눌렀다” “용기 내서 말해 준 쯔양 멋지다” "언니 고마워요! 자랑스러워요!" 등 응원의 메시지를 쏟아냈다.

한편 쯔양은 최근 울릉도 한달 살이를 시작해, 울릉도의 맛집 투어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매운 10미터 가래떡 떡볶이, 돌판에 구워 먹는 김치삼겹살, 칡소 30인분 먹방 등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