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지리산' 김은희, 美 CNN 필름스쿨과 인터뷰 "누구나 좋은 작가될 수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CNN 필름스쿨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과 최신작 tvN '지리산'을 선보인 김은희 작가가 CNN 필름 스쿨(CNN Film School)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은희 작가는 특유의 필력과 스토리라인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하는 작품을 소개해 왔다. 김 작가가 집필한 드라마는 주로 범죄, 계급 갈등, 정치적 이슈 등 어두운 사회 문제를 주제로 한다. 김은희 작가는 최근 CNN 필름 스쿨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에서 자주 방영되며 인기가 높은 장르물에 대해 언급하며 "드라마로 인해 시청자들이 현실에 대해 지나친 환상을 갖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김 작가는 자신의 일이 "때로는 매우 도전적일 때가 있다"고 말하며 시청자들이 자신의 드라마를 좋아해줄 때 보상받는 기분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기분은 매우 중독적"이라고 전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성공한 드라마 작가로서 김은희 작가는 "사람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좋은 드라마 작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CNN 필름 스쿨은 비주얼 스토리텔링 기술을 조명하고, 전도유망한 영상 제작자들을 지원하는 신규 시리즈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CNN의 글로벌 프로젝트다. 영상 제작 기술에 대한 영상 및 기사 시리즈를 온라인 상에 공개하며, 영화 및 방송 업계 주요 인사와 함께 영상을 통한 스토리텔링 노하우(비결)를 전한다.

김은희 작가의 CNN 필름 스쿨 인터뷰 영상은 CNN 필름 스쿨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eujene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