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친정팀' 대구 만나는 김대원..."ACL 위해 비수 꽂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정승우 인턴기자) 강원 FC의 김대원이 FA컵 4강에서 친정팀 대구 FC를 상대하게 됐다.

강원 FC는 27일 오후 7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2021 하나은행 FA컵 4강 대구 FC와 맞대결을 펼친다.

강원은 지난 16강에서 서울 이랜드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둔 뒤 8강에서 수원삼성을 상대로 2-0으로 승리하면서 4강에 안착했다.

경기를 앞두고 대한축구협회(KFA)와 인터뷰를 진행한 김병수 강원 감독은 "굉장히 힘든 여정을 걸어왔고 피곤하긴 하지만 FA컵을 등한시할 수 없다. 어떻게든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 설렌다. 4강이라는 것은 참 오랜만이다. 체력적으로 힘들고 심적으로 중압감이 느껴지겠지만, 잘 준비해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라며 승리를 다짐했다.

김병수 감독은 "경기가 경기인 만큼 한 골 싸움이 될 것이다. 딱히 누가 결승 골의 주인공이 되리라 이야기할 수 없다. 누구라도 좋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김병수 감독은 상대하고 싶지 않은 선수로 세징야를 꼽았다. 그는 "당연히 세징야이지 않을까. 물론 에드가도 좋은 선수고 원투펀치가 굉장한 팀이다. 에드가는 한정된 지역이지만 세징야는 전 지역을 움직이며 어떤 거리든 슈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위협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우리가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는데 뒤늦게 힘을 내고 있다. 고생한 것에 대한 보답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로 결승에 진출한다는 의미도 크고, 그런 의미에서 반드시 이겼으면 좋겠다"라며 4강전을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이유를 말했다.

그는 4강 상대 대구에 대해 "대구는 수비 상황에서 공격 전환이 빠른 팀이고 그것을 즐겨 하는 팀이다. 그 부분을 최대한 조심해야 한다. 상대는 수비하는 것을 지루해하지 않는 팀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어떻게 공략하고, 두 명의 원투펀치를 어떻게 막을 것인지 집중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함께 인터뷰에 참여한 김대원은 친정팀 대구를 상대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강원이 4강에 처음 올라왔는데 개인적으로나 팀적으로 기대된다. 개인적으로는 친정팀을 상대하게 됐는데 꼭 이기고 싶다. 기대되는 경기다. 강원이 첫 준결승전을 앞두고 있는데 홈 경기로 치러지는 만큼 팬들이 많이 응원해줬으면 좋겠다. 힘든 일정이지만 잘 준비해서 대구를 이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장을 많이 찾아주시고 큰 목소리로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원은 예상 스코어로 2-0을 예상했다. "올해 대구 상대로 성적이 괜찮고, 홈에서 경기하니까 팬분들이 많이 응원해주신다면 이길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첫 골의 주인공이 되면 좋겠다"라며 친정팀에 비수를 꽂을 준비가 됐냐는 질문에 "돼 있다"라고 답했다.

김대원은 상대하고 싶지 않은 선수로 김병수 감독과 동일하게 세징야를 꼽았다. "K리그를 보시는 분이라면 말 안 해도 알 것이다. 세징야라는 에이스가 있는 팀이기 때문에 세징야가 안 뛰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지난 8강 수원삼성전에서 멀티 골을 기록한 김대원은 "개인적으로 FA컵에서 좋은 기억이 많다. 골이나 도움을 많이 기록한 기억이 있다. 당시 분위기가 좋지 않았을 때였는데 두 골을 넣고 승리할 수 있게 돼 좋았다. 리그에서 성적이 좋지 않다. 현실적인 목표가 FA컵 우승을 해서 ACL 티켓을 따는 것인데, 그것이 선수단에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라며 승리를 다짐했다.

사진=강원 FC



정승우 기자 reccos23@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