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C9 '퍽즈', "나를 떨군 '클리드', EDG 이기지만 DK·T1에 떨어질 것 같다. 그래도 화이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가 올해 C9에서 보낸 소감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지난 25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8강 젠지 대 C9의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C9은 젠지에게 0대 3 패배를 당하면서 4강 진출에 실패했다. 북미의 마지막 희망으로 8강에 올랐지만 젠지에게 막혀 4강에는 오르지 못했다.

퍽즈는 경기 후 열린 라이엇 공동 인터뷰에서 젠지와의 맞대결, 아쉬웠던 순간, 올 시즌을 보낸 소감등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먼저 퍽즈는 젠지와의 경기에 대해 "누가봐도 강팀인 T1과 담원 기아를 제외하고 괜찮은 팀과 맞붙게 됐다. 어쩌면 RNG가 제일 약했을 수도 있었지만 좋은 추첨 결과였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젠지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우리가 0대 3 패배를 당했다. 그럼에도 경기 임할때는 꽤나 자신감이 있었고 (자신감은) 꼭 갖춰야하는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젠지전 아쉬웠던 순간을 떠올렸다 "언제나 경기 후에는 '아 이랬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만약 우리가 1경기를 이겼다면 오늘 경기가 다르게 흘러갔다. 하지만 우리가 준비한 야스오-직스 조합 대처법을 젠지가 갖고 있었고 오히려 젠지가 잘 대처하면서 1경기가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3경기 역시 이길 수 있는 판이었지만 이미 0대 2로 지고 있는 상황이었고 누구든 그 상황에서는 실수도 많아진다. 이기지 못한 것도 이해된다. 그래도 젠지전에서 보여주고 싶은 게 많았는데 아쉽다"고 설명했다.

2년간 '클리드' 김태민을 탈락시킨 퍽즈. 이번에는 클리드가 퍽즈를 떨궜다. 퍽즈는 클리드를 향해 "행운을 빌어주고 싶다. 잘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EDG도 꺾을 것 같다. 하지만 담원 기아나 T1에게는 떨어질 것 같다. 그래도 클리드 응원한다. 화이팅"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아울러 퍽즈는 C9과 함께한 올 시즌을 되돌아봤다. 그는 "여태까지 나는 한 팀에서 오랫동안 활동했다. 그리고 원딜로 전향하면서 원딜 역할에 적응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미드로 그리고 북미로 아예 새로운 대륙에서 생활하게 됐다. 또한 가족들, 친구들과 떨어져 지내야했고 그런 부분들을 고려했을 때 내가 꽤나 올해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북미로 넘어와 첫 시즌에는 우승도 했고 서머 때 안 좋은 경기력으로 실망시키기도 했지만 월즈까지 진출했다. 자랑스럽고 월즈에 와서도 비록 아시아 팀을 제외하면 스크림에서 좋은 결과를 보이기도 했다. 올해 일어난 일들에 감사하고 괜찮은 한해였다. 올해 배운 점을 토대로 내년에는 더 나아가고 싶다"고 강조했다.

사진=라이엇 공식 방송 캡쳐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