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맞춤 교체 성공-데뷔전 승' 황선홍, "목표는 전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U-23 대표팀을 이끌고 데뷔전서 승리를 맛본 황선홍 감독이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국은 지난 25일(한국시간) 싱가포르의 잘란 베사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의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 H조 1차전에서 후반에만 3골을 몰아치며 3-0으로 이겼다.

황선홍 감독은 경기 후 "첫 경기라 아쉬운 점도 있고,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다. 여러가지가 교차하는데 공격 빈도나 여러 차례의 찬스에 비해서는 득점력이 아쉽다"고 총평했다,

이어 "하지만 우리 선수들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승리하기 위해 노력한 점은 고맙게 생각한다.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해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반서 2차례 골대를 강타한 한국은 선수 교체를 통해 반전에 성공했다. 황선홍 감독의 지략이 맞아 들었다.

한국은 후반 6분 이규혁의 공을 시작으로 후반 27분 고재현, 44분 박정인의 연속골로 승리를 수확했다.

황선홍 감독은 "선수들에게 인내를 갖고 경기를 하자고 했다"면서 "축구는 찬스를 주고 받으면서 기회를 살리고 못 살리는데 있다. 조급해질 경우 상대에게 허점을 노출할 수 있는데, 평정심을 유지하면서 경기를 하자고 했다. 우리 선수들이 그런 부분을 잘 인지하고 후반에 잘해준 것 같다"고 칭찬했다.

첫 고비를 넘긴 한국은 28일 동티모르, 31일 싱가포르와 경기를 치른다.

황선홍 감독은 "목표는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이라며 "목표 달성을 위해 물러설 생각이 없다. 잘 회복해서 (다음 경기에서)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10bird@osen.co.kr

[사진] KFA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