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사은품이던 '애플' 광택용 천이 2만5000원…그래도 없어서 못판다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2만5000원에 판매되는 애플 광택용 천. [사진 출처 = 애플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벽돌에도 애플 로고를 붙이면 품절된다는 말이 있다. 애플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가 그만큼 높다는 방증인 것과 동시, 품질과 사용성을 떠나 브랜드만 맹목적으로 몰두한다는 애플 마니아들을 우회적으로 비꼰 표현이기도 하다.

◆"원래 사은품이었는데 2만5000원이라고?"


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애플은 과거 무상으로 제공하던 광택용 천을 2만5000원에 별로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논란이 됐다.

이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액세서리 일종인 광택용 천이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원래 2019년 출시된 애플 '프로 디스플레이 XDR' 등을 구매할 때 같이 제공되던 사은품이지만, 신제품부터 별도 액세서리로 분류해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애플은 나노 텍스처 글래스가 탑재된 프로 디스플레이 XDR이나 iMAC(아이맥) 제품 화면을 청소할 때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광택 천만을 사용해 닦으라고 안내하고 있다.

그동안 비매품이었던 만큼 분실 시 애플 고객센터에서 무료로 광택용 천을 제공해주기도 했지만 올해부터는 별도로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2만5000원이라는 높은 가격 탓에 판매량이 저조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었지만 광택용 천은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기준 제품을 주문하면 최소 10주에서 12주가 걸린다고 안내되고 있다.

이마저 판매 흥행에 성공하자 일각에선 '애플은 어떤 제품을 내놔도 잘 팔린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 애플이 만드니, 보조배터리가 13만원


애플의 고가 액세서리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7월 애플은 아이폰12와 아이폰13 시리즈 뒷면에 자석으로 붙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배터리팩'을 출시한 바 있다.

아이폰12과 아이폰13은 뒷면에 자석으로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는 무선충전 기능인 '맥세이프'(MagSafe)를 탑재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배터리를 붙이고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만 문제는 낮은 용량과 비싼 가격이었다. 배터리팩 용량은 1460mAh로 아이폰12 기본 모델 배터리 용량인 2815mAh의 절반 수준이다.

매일경제

맥세이프 배터리팩. [사진 출처 = 애플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12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애플 정품 무선 충전기 '맥세이프'가 5만5000원에 판매 중인 것을 고려하면 2배 비싸다.

현재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올라온 타 업체 아이폰 보조 배터리가 5000~1만mAh 용량이 3만~6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것과 비교해도 최대 4배 가격이다.

배터리팩 충전 속도도 애플 무선 충전기 맥세이프(15W) 보다 훨씬 낮은 5W 전력이다. 가격은 2배 이상이지만 전력 공급은 3분의 1수준밖에 안되는 것이다.

이 밖에도 과거 애플은 맥 프로의 휠(Wheels) 키트를 87만9000원에 판매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일반 보조배터리 3개는 살 수 있는 가격" "애플이 만들면 다 비싸다" "애플 로고 안 붙어있었으면 어쩔뻔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승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