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사직야구장 개방형으로 재건축…구덕운동장은 축구전용 경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시·롯데자이언츠 업무협력 공동 선언…2028년 완공 목표

연합뉴스

사직야구장 2028년까지 재건축 추진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왼쪽)과 이석환 롯데자이언츠 대표이사는 25일 사직야구장 재건축 업무협력 공동 선언문을 교환했다. 양측은 2028년까지 사직야구장을 재건축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2021.10.25. youngkyu@yna.co.kr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부산 사직야구장을 허물고 새로 짓는 방안이 본격 추진된다.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석환 롯데자이언츠 대표이사는 25일 부산시청에서 사직야구장 재건축을 위한 업무협력 공동 선언문을 교환했다.

부산시와 롯데 측이 사직야구장 재건축을 위한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롯데 측은 재건축 사업비 일부를 부담한다는 내용이다.

또 양측이 사용수익 허가 또는 관리 위탁을 검토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시는 2022년 사직야구장 재건축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을 끝내고 2025년 공사에 들어가 2028년 2만8천∼3만석 규모로 새 야구장을 완공할 계획이다.

비용 부담 때문에 돔구장 대신 지금과 같은 개방형 야구장으로 재건축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야구를 사랑하는 부산시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고, 이 대표는 "좋은 야구장에 걸맞은 좋은 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박 시장은 또 2028년까지 구덕운동장을 관중 1만∼2만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축구 전용 경기장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2030년까지 아마추어 야구장을 확보하고, 사직종합운동장과 구덕운동장 일대를 복합 개발한다.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2025년까지 어르신 복합 힐링 파크를 조성하고, 생활체육 시설을 확충하는 계획도 내놨다.

이와 함께 올해 안에 스포츠산업진흥조례를 제정해 부산을 연고로 하는 프로 스포츠 구단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를 위해 스포츠산업 종합지원센터를 유치해 2023년부터 운영하고 10년간 매년 120억원, 모두 1천200억원을 부산시 체육진흥기금으로 적립할 계획이다.

youngky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