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세븐틴 미니 9집, 3일만에 55만장 팔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세븐틴. 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세븐틴이 미니 9집으로 한터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22일 발매된 세븐틴의 미니 9집 ‘Attacca’(아타카)가 판매량 557,766장을 기록하며 주간 음반 차트(2021.10.18~2021.10.24 집계 기준)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세븐틴은 발매 후 3일 치 집계만으로 앨범 판매량 55만 장을 넘어서며 1위를 달성, 일찌감치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세븐틴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미니 9집 ‘Attacca’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10월 22일 자와 23일 자 1위를 차지하며 이틀 연속 정상을 지키고 있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로 컴백과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멜론, 지니는 물론 주요 일본 음원 사이트에서도 1위와 최상위권을 싹쓸이했으며, 타이틀곡 ‘Rock with you’ 뮤직비디오 조회 수도 2,000만 뷰를 돌파,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장시간 머무르며 화제를 모았다.

이뿐 아니라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총 16개 지역 1위, 총 31개 지역 TOP 10을 기록했고, 타이틀곡 ‘Rock with you’는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아르헨티나, 페루 등 총 19개 지역 1위, 총 36개 지역 TOP 10에 오르며 전 세계를 세븐틴의 매력으로 물들이고 있다.

세븐틴은 각종 음악 방송과 미국 유명 음악 전문 방송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 미니 9집 ‘Attacca’ 컴백쇼 등에서 펼친 정열적인 퍼포먼스 또한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미니 9집 ‘Attacca’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상대방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과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해 세븐틴의 진취적인 사랑법을 고스란히 전하는 앨범이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