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쿠팡서 '박스 훼손' 주문하니…"유통기한 16년 지난 식용유 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류원혜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식용유를 주문했던 소비자가 유통기한이 16년 지난 제품을 배송받았다고 주장했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통기한 2005년까지인 제품 배송 왔네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쿠팡에서 식용유를 2개 주문했는데, 하나가 유통기한 2005년까지였다"며 "안 보고 먹었으면 끔찍하다"고 말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주문내역과 식용유 두 개가 담겼다. 이 중 한 제품의 표면에는 '유통기한 2005.06.09까지', '브랜드 파워 1등 식용유, 2000~2003년 4년 연속'이라고 적혀 있다.

A씨는 사실이냐는 누리꾼들의 질문에 "제가 직접 아침에 개봉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배송과 운반 과정에서 상자가 손상돼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박스훼손' 상품을 주문한 것이라며 반품을 요청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쿠팡 설립일이 2010년인데 어떻게 2005년 제품이 배송되냐", "다른 소비자가 유통기한 지난 걸 반품했는데 확인도 안 하고 그대로 배송한 듯", "쿠팡에서 알바 했었는데 유통기한 하나하나 다 확인한다", "유통기한 확인해서 다행이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이에 대해 쿠팡 관계자는 25일 머니투데이에 "상품이 출고된 물류센터는 2018년 오픈한 곳으로 애초 2005년 유효기간 만료 상품이 입고될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현재 원인을 밝히기 위한 내부 조사를 철저하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통기한은 제품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유통·판매가 허용되는 기간이다. 2023년부터는 식품에 표시된 유통기한이 보관 조건을 준수했을 경우 소비자가 먹어도 안전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는 기한인 '소비기한'으로 바뀐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