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손흥민+케인한테 패스 주기 어려웠잖아요"...누누 "동의하지 않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누누 산투 토트넘 감독은 팀의 창의력에 대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토트넘 훗스퍼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15점로 6위로 추락했다.

토트넘은 주중에 있었던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 대대적인 로테이션을 진행했다. 따라서 뉴캐슬전에서 나왔던 주전급 자원들이 그대로 선발로 나왔다. 토트넘은 여러 차례 기회를 잡았지만 웨스트햄의 골망을 열지 못했다. 실점 위기는 육탄 수비로 막아냈지만 결국 후반 27분 코너킥에서 미카일 안토니오에 실점하면서 패배했다.

경기 후 누누 감독은 "우리가 실점한 방식을 제외하고는 좋은 경기를 했다. 우리는 경기를 장악하고 있었고, 웨스트햄의 역습을 많이 허용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우리는 페널티박스 안에서 더욱 공격적일 필요가 있다"며 문제점을 진단했다.

토트넘은 공격적으로 나서야 할 후반전에 단 하나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는 나름의 진기록을 연출했다. 이 점에 대해선 "웨스트햄은 많은 선수들이 함께 페널티박스 안에서 수비하기 때문이다. 공간도 별로 없고 더 빨리 움직여서 넓은 곳으로 전환이 나와야 했다. 그래도 많은 선수들이 볼 뒤에서 수비하면 공간을 찾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번 경기에서 찾은 긍정적인 면에 대해서는 "많지는 않지만 오늘처럼 우리가 더 좋은 팀이었다고 믿는 경기에서 졌을 때, 유일하게 긍정적인 것은 우리가 더 많은 경기를 이길 수 있도록 안내해줄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는 것이다. 팀에 균형을 잡을 필요가 있다고 본다. 좋은 선수가 되는 것 외에도 그들은 우리에게 팀에 필요한 균형을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토트넘은 승리하기 위해선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역량을 극대화해야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두 선수의 존재감은 크지 않았다. 손흥민과 케인에게 패스를 전달하기 어려웠다는 주장에 동의하는지 묻자 누누 감독은 "우리는 풀백과 공격진들의 충분한 창의력을 갖고 있다. 그런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변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