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K-NOW] 오징어게임, 방탄소년단, 에스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케이나우]

# 오징어 게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공개 26일 만에 전 세계 1억 가구 이상에서 시청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로써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시리즈 역대 최다 시청 드라마에 등극하게 되었는데요.
넷플릭스 총 구독자 수가 2억 900만 명인 것을 감안하면 넷플릭스 구독자의 절반 정도가 '오징어 게임'을 본 것으로 계산됩니다.
오징어 게임 신드롬이 이어지자 외신들은 한국 창작자들과 창작 생태계에 호평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블룸버그는 "한국 창작자들은 미국 할리우드와 경쟁할 수 있는 드라마와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며 극찬을 보냈습니다.

#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35편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에피파니'는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수록곡으로 진의 무덤덤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보컬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관광 홍보영상 시리즈가 공개 9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글로벌 팬들이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서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전 세계가 코로나 팬데믹을 하루 빨리 극복해 많은 사람들이 서울 관광을 할 수 있는 날이 찾아오면 좋겠습니다.

# 에스파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세비지'가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0위를 차지했습니다.
에스파는 데뷔 11개월 만에 빌보드 메인 차트에 입성한 것인데요.
'세비지'는 역대 케이팝 걸그룹 첫 앨범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에스파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또 에스파는 미국 피플지가 선정한 '2021년 알아야 할 라이징 스타'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피플지는 "에스파가 앨범 세비지를 통해 글로벌 슈퍼스타덤을 노리고 있다"고 소개하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