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주경제 오늘의 뉴스 종합] 내일부터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시작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일부터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시작

3기 신도시 등 수도권 공공택지에서 2차 사전청약 접수가 시작된다. 지난 7월 1차 사전청약에서 4333가구를 공급한 데 이어 이번 2차 사전청약에서는 11개 지구, 1만102가구가 공급된다. 지구별로는 △남양주왕숙2 1412가구 △성남신촌 304가구 △성남낙생 884가구 △성남복정2 632가구 △수원당수 459가구 △의정부우정 950가구 △군포대야미 952가구 △의왕월암 825가구 △부천원종 374가구 △인천검단 1161가구 △파주운정3 2149가구 등이다.

◇(단독)​KH그룹, 알펜시아 '입찰담합 KH리츠 동원 확인

KH그룹의 KH강원개발과 KH리츠가 알펜시아 인수에 복수로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6월 장원테크는 이사회를 열어 KH리츠에 '알펜시아 입찰보증금 납부를 위한 자금대여'를 승인했다.

KH강원개발과 KH리츠를 복수로 참여시킨 정황이 드러나며 5차 공개매각 역시 무산될 기로에 놓인 셈이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와 동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동일한 사항에 동일인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평창올림픽을 치르기 위해 지난 2009년 강원도가 평창 대관령면 일대에 1조6000억원을 들여 조성한 종합리조트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지난해 10월부터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했으나 4차례 유찰됐고, 지난 6월 5차 공개매각에서 KH강원개발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바 있다.

◇[단독]더네이쳐홀딩스, '골프공 제조사' 볼빅 인수 추진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더네이쳐홀딩스는 볼빅 인수에 관해 수의계약(프라이빗 딜)을 진행 중으로 삼일회계법인을 선임해 실사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골프공 제조사인 볼빅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전두환 옹호·개 사과 사진...“진심으로 사과하라”

김진욱 대변인은 23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후보는 어제 경선토론회에서 '모든 것은 자신의 불찰'이라고 했지만, 여전히 사과는 불성실하고 부족하다”며 “부인 김건희씨에게 논란이 번지는 것을 차단하려는 것으로 보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전두환 옹호는 광주 시민만이 아니라 민주주의가 피로 물든 철권통치의 시대를 살았던 우리 국민 모두에 대한 모독”이라며 “윤 후보는 전 국민께 무릎 꿇고 진심으로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26일 가계부채 대책 발표…DSR 조기 도입·대출 심사 강화에 초점

금융권에 따르면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지난 21일 종합감사에서 가계부채 추가 대책과 관련해 “26일 발표할 제도는 상환능력 심사와 관련해 DSR 시행을 앞당기고 제2금융권 관리를 강화하며 가계부채의 질적인 개선 등을 담을 것”이라며 “금융사 자체적으로 관리를 강화하고 실수요자 관리를 강화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고 밝혔다.
박기범 기자 partn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