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우승자, ‘NFT 주인’ 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차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춰 하나금융그룹이 골프 관련 NFT(대체 불가능 토큰) 산업 확장의 허브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

하나금융그룹이 여자골프대회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우승자 NFT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지난 21일부터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골프클럽(파71, 7208야드)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0억원, 우승상금 2억원)에서도 우승자 NFT를 발행해 가치를 높인다.

지난 3일 막을 내린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는 우승자(송가은)가 사용한 볼과 1번홀 플래그, 우승 인터뷰 등을 NFT로 발행했다. 송가은(21·MG새마을금고)은 여자골프 선수로는 세계 최초로 자신의 생애 첫 우승 순간을 담은 NFT 소유권을 갖게 됐다.

하나금융그룹은 NFT발행 전문 업체인 비트베리파이낸스와 함께 우승자 NFT 품목을 확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우승자는 인터뷰 영상과 사인 영상, 홀 깃발, 우승당일 사용한 골프볼(사인포함)에 우승 트로피와 0914 보스턴백을 모두 NFT로 받는다. 대회를 개최한 하나금융그룹과 대회장인 베어즈베스트 청라GC뿐만 아니라 부상을 후원한 시몬느도 디지털 자산으로 영구보관 되는 셈이다. 물론, 남자골프 역사상 최초로 NFT 소유권을 우승자가 갖게 된다.

비트베리파이낸스 측은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우승자인 송가은 선수가 받은 우승 트로피와 0914 보스턴백도 NFT로 추가 발행해 소유권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는 국내 남녀 프로골프 대회는 옥색 저고리(우승재킷)와 항아리 모양의 트로피, 세상에 하나뿐인 ‘0914 보스턴백’에 NFT 소유권이라는 ‘시그니처 우승 선물’이 추가됐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스포츠 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4차산업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형태의 우승 상품을 개발해 국내 스포츠 NFT시장의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며 “비단 하나금융그룹과 비트베리파이낸스뿐만 등 아니라 시몬느 등 우승 영예를 높이기 위해 참여하는 기업들도 NFT를 통해 역사에 함께 남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베리파이낸스는 이르면 이달 말 NFT플랫폼 ‘베리옥션’을 론칭해 골프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의 감동적인 순간과 역사를 보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NFT 콘텐츠를 공개한다.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오승환 선수가 한미일 통산 400세이브 달성 당시 사용한 글러브와 공인구도 베리옥션에서 만날 수 있다.

무한한 시장 잠재력을 가진 분야인만큼 비트베리파이낸스는 총상금 1억 5000만원 상당의 NFT 공모전을 개최해 기술개발 지원과 온,오프라인 전시지원 등 활성화에도 통 큰 투자를 할 계획이다.

사진=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조직위원회 제공

이혜진 기자 hjlee@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