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미란다 앞세운 두산, LG와 더블헤더 1차전 총력전 예고 [MK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산 베어스가 에이스 아리엘 미란다(32)를 앞세워 더블헤더 첫 경기 기선 제압을 노린다.

두산은 2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21 KBO리그 LG 트윈스와 더블헤더를 치른다. 전날 3-3 무승부로 6위 키움 히어로즈에 반 경기 차 앞선 5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3위 LG와 양보할 수 없는 두 판 승부를 벌인다.

1차전의 경우 두산이 선발 매치업에서 우위에 있다. 두산은 올 시즌 KBO리그 최고의 투수인 미란다가 먼저 마운드에 오른다.

매일경제

두산 베어스 외국인 투수 아리엘 미란다가 2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의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등판한다. 사진=김영구 기자


미란다는 올 시즌 27경기 14승 5패 평균자책점 2.29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평균자책점과 탈삼진 부문 1위, 다승 부문 2위에 오르며 두산의 1선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LG를 상대로는 4경기 2승 1패 평균자책점 3.09로 강했다.

LG는 좌완 영건 이상영(20)이 선발투수로 나선다. 이상영은 20경기 1승 1패 평균자책점 4.18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하지만 올 시즌 선발등판 경험이 한차례뿐인 데다 두산전 3경기에서 3⅔이닝 2실점으로 고전했다. 1차전 승부의 추가 두산 쪽으로 쏠리는 이유다.

김태형(54) 두산 감독은 "오늘 운영 계획은 1차전뿐 아니라 2차전도 잡고 싶고. 지금은 매 경기 다 이기려고 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1차전은 미란다가 어느 정도 이닝을 끌고 가줘야 한다. 본인이 그동안 던졌던 만큼 해주면 좋겠다"며 "1차전은 일단 뒤쪽에 승리조를 다 대기시켜놨다. 상황에 맞게 준비시키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잠실(서울)=김지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