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윤석열, 홍준표 겨냥, "어떤 분은 가족이 후원회장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거는 시쳇말로 패밀리 비즈니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선대위원장 및 공존과혁신위원장 영입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신상진 공존과혁신위원장, 박진-김태호 공동선대위원장, 윤 후보, 심재철-유정복 공동선대위원장. 2021.10.24/뉴스1 /사진=뉴스1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4일 이른바 '개 사과' 사진에 부인 김건희씨가 관여했다는 더불어민주당 지적과 관련, "원래 선거라는 건 시쳇말로 패밀리 비즈니스라고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캠프 인선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제 처는 그런 내용을 모른다. 사과 관련 스토리를 해 준거고 그걸 하면 좋겠다고 제가 판단해서 하라고 한 것”이라고 반박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떤 분은 가족이 후원회장도 맡는데"라며 경쟁주자인 홍준표 의원의 대선 예비후보 후원회를 부인 이순삼 씨가 맡은 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사진 촬영 장소가 자택 근처 김씨의 사무실이었나'라는 취지의 질문에는 "집이든 어떤 사무실이든 그게 뭐가 중요하겠나. 제가 한 것인데"라며 "제 처는 다른 후보 가족들처럼 그렇게 적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그런 오해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개 사과' 논란과 관련해선 "사진에 나와 있는 개는 저한테는 아주 소중한 제 가족이다. 국민이 불찰이 있었다고 하니 저 스스로 '제대로 못 챙겼구나' 해서 사과를 드린 것이고, 다만 제 생각은 절대 그렇지 않았다는 것을 이해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거듭 해명했다.

'전두환 옹호' 논란에 대해선 "저는 기본적으로 자유민주주의자"라며 "자유민주주의와 헌법 가치를 훼손하는 그 어떤 사람과 세력에 대해서도 절대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없는 그런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2일 만찬 자리를 가진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캠프에 합류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엔 “합류할 시기나 그런 말씀은 없었다. 아마 경선을 마치고 나면 좀 도와주실 것 같은 느낌은 받았다”라고 전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 부인의 ‘이재명 소시오패스’ 발언과 관련해선 부인이 '전문의'냐고 물은 후 "검찰 수사 하면서 그런 소시오패스적인 사람들을 봤지만 원 후보 부인의 이야기는 전문가적 견해를 밝히신 거고 제 의견은 특별한 건 없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