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BTS 인기곡 솔로 1위+유튜브 뮤직 韓솔로 1위 '겹경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멤버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스포티파이에서 방탄소년단 인기곡 'TOP10' 차트에서 전체 8위에 올랐다.

지난 22일 스포티파이에 공개된 방탄소년단 인기곡 'TOP10' 차트에서 '필터'(Filter)는 ‘마이 유니버스’,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다이너마이트’, ‘라이프 고즈 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역대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타이틀곡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 모든 수록곡과 솔로곡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에서 22일 기준 하루 동안 41만 280회 스트리밍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의 '필터'(Filter)는 전체 2억 1410만 이상의 기록으로 공개 후 1년 8개월이 지났지만 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매일 새로운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OSEN

이뿐만이 아니다. 22일 오전 유튜브 뮤직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필터'(Filter) 공식 오디오 트랙이 7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한국 가수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니어스 코리아에서도 10월 셋째 주 가장 많이 청취된 순위 5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지민의 '필터'(Filter)는 "나를 춤추게 만드는 노래(twerk song)", "전혀 부끄럽지 않다"라는 호평을 받기도.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24일) 오후 온라인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를 개최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