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전두환 옹호 논란' 윤석열, 김태호·심재철 영입으로 분위기 반전 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 전두환 옹호 발언으로 연일 논란
박진·유정복 등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
신상진도 공정과혁신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종인 지적받은 만큼 반전 있을지 주목


이투데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3일 오후 울산시당 이전 개소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4일 김태호 의원 등 주요 인사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했다. 최근 전두환 씨 옹호 발언으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지적까지 받은 상황이라 이번 영입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는 24일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태호·박진 의원과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 유정복 전 인천시장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주호영 상임선대위원장에 이은 추가 영입이다. 공정과혁신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최재형 캠프에서 경선대책위원장을 맡았던 신상진 전 의원을 임명했다.

윤 후보는 최근 전 씨 옹호 발언으로 며칠째 지적을 받고 있다. 윤 후보는 사과에 나섰지만, 쉽게 논란이 가라앉지 않는 상황이다. 전날에는 김 전 비상대책위원장까지 윤 후보에게 정치인으로서 말을 명료하게 해야 한다며 조언을 듣기도 했다.

이번 영입에는 야권에서 여러 역할을 했던 인물들이 대거 들어온 만큼 반전이 있을지 주목된다. 김 의원은 최연소 민선 광역자치단체장으로서 경남도지사를 지냈고, 18대 대선에 예비후보로 나서기도 했다. 박 의원은 이번 대선 경선에 후보로 나섰고, 이미 윤 후보 캠프에서 외교·안보 정책을 돕고 있다.

심 전 의장은 지난해 미래통합당의 원내대표로 활약한 바 있다. 윤 후보가 심 전 의장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됐지만, 윤 후보가 그런 취지가 아니었다고 한 만큼 두 사람 사이의 오해는 풀린 것으로 보인다. 유 전 시장은 친박 좌장으로 불리며 농림수산식품부와 안전행정부 장관을 지낸 바 있다.

일각에선 선대위원장 영입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홍준표 후보는 "공천은 엄연히 당 대표의 권한인데 광역단체장 공천을 미끼로 중진 출신들을 대거 데려가면서 선대위에 뒤늦게 영입하는 것이 새로운 정치인가"라며 "줄 세우기 구태 정치의 전형이 돼버렸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윤 후보는 기자회견 후 "답변할 가치도 없다"고 반박했다.

한편, 윤 후보 캠프는 이번 인선과 이유에 관해 보도자료에서 "국민적 신뢰와 지지를 바탕으로 오랜 정치 이력을 쌓아온 전·현직 다선 의원들을 모시게 돼 짜임새와 무게를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투데이/박준상 기자 (jooo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