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T, 청년 AI 인재 키운다…‘KT 에이블 스쿨’ 1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가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인공지능(AI)ㆍ디지털 전환(DX)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 스쿨’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KT 에이블 스쿨은 만 29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전문성을 갖고 업무를 할 수 있는 AIㆍDX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KT가 운영을 맡는다.

교육과정은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AI 개발자 트랙’ △ 디지털 산업을 리딩하는 ‘DX 컨설턴트 트랙’ 등 두 개다. 모집 기간은 내일(25일)부터 11월 5일까지 2주다. 선발 인원은 총 600명으로, 오는 12월부터 교육이 시작된다.

만 29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졸업자(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 대전, 광주, 부산, 대구, 원주 등 전국 6개 권역을 거점으로 원하는 곳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2월부터 6개월간 하루 8시간씩 총 840시간 동안 집중 교육을 받는다.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며,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고용노동부의 훈련장려금을 받으면 최대 200만원의 훈련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에이블 스쿨은 올해 1기를 시작으로 연간 1200명씩 총 3년간 3600명을 육성할 계획이다. KT는 정부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희망 ON’ 프로젝트에 기업 최초로 참여했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KT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희망 ON’ 프로젝트에 첫 번째로 참여한 기업”이라며 “국민기업으로 대한민국 청년들의 경쟁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KT가 보유하고 있는 ABC 기술을 활용함은 물론, 인재양성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투데이/이다원 기자 (leedw@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