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뉴스핌 라씨로] 증시 인기 키워드는 '2차전지·리비안·메타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10월 넷째 주(18~22일) 국내 증시에서 주목받은 키워드는 '2차전지', '리비안', '메타버스' 등이다.

24일 뉴스핌 라씨로에 따르면 10월 4주차 투자자 인기 키워드로는 ▲2차전지 ▲리비안 ▲메타버스 ▲수소 ▲윤석열 ▲이재명 등이 꼽혔다.

뉴스핌

[사진 =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차전지 대표주로는 원익피앤이,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포스코케미칼, 신성델타테크 등이 꼽힌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7일 원익피앤이에 매수 신호를 보낸 후 21일 매도 신호를 보냈다. 수익률은 12.31%였다. 신성델타테크에도 7일 매수, 22일 매도 신호를 보내 5.1%의 수익을 냈다.

리비안 관련주로는 대유에이텍, 우리산업홀딩스, 우신시스템, 동국알앤에스, 에코캡 등이 꼽힌다. 뉴스핌 라씨로는 이 가운데 대유에이텍, 동국알앤에스에 각각 18일에 신규 매수신호를 보냈다. 우리산업홀딩스에는 18일 매수, 21일 매도 신호를 보내 4.39% 수익을 냈다. 우신시스템에도 12일 매수, 20일 매도 신호를 보냈다. 수익률은 3.42%를 기록했다.

메타버스 관련주 중에서는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옵티시스, 가온미디어 등이 주목받았다. 이들 종목에 대한 뉴스핌 라씨로의 매매 신호를 특별히 포착되지 않았다.

수소 관련주로는 현대로템, 두산퓨얼셀, 롯데케미칼, 코오롱인더, 효성첨단소재 등이 꼽힌다. 뉴스핌 라씨로는 코오롱인더에 대해서만 지난 19일 신규 매수 신호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윤석열 관련주로는 서연, NE능률, 위즈코프, 덕성, 웅진 등이 있다. 뉴스핌 라씨로는 덕성에 12일 매수, 18일 매도 신호를 보냈다. 수익률은 3.04%이다.

이재명 관련주로는 범양건영, 삼부토건, 에이텍, 이스타코, 일성건설 등이 있는데 이들 종목에 대한 뉴스핌 라씨로의 매매 신호는 나타나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