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사무실? 집? 尹 ‘개 사과 사진’ 촬영장소 논란…洪·劉 측 “구차한 거짓말 연속·석연치 않아”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승민측 “사진 베개, 집 베개와 같아” / 홍준표측 “해명 시점 맞지 않아” / 윤석열 측, 윤 후보 거실 마루까지 공개하며 의혹 강력 부인

세계일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반려견 SNS '토리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개 사과’ 사진 파문을 두고 경쟁주자들은 촬영 장소를 문제 삼으면서 주말에도 공세의 고삐를 바짝 죄었다.

윤 전 총장은 전날 맞수토론에서 ‘개 사과’ 사진 파문에 “(촬영장소는)우리 집이 아니다. 우리 캠프 SNS 담당 직원이 와서 찍었다고 들었다. 집 근처 사무실에서 찍은 것 같다”며 “저는 대구 토론을 마치고 서울로 올라온 시간이 (21일)새벽 1시 반쯤이다. 반려견을 데리고 간 건 제 처로 생각이 되고, 우리 캠프 직원이 찍었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홍준표 캠프 여명 대변인은 23일 논평에서 윤 전 총장의 해명을 두고 “지켜보는 이들이 다 민망할 정도의 구차한 거짓말의 연속이었다”고 일침을 가했다.

여 대변인은 “맞수토론이 열리던 시각, 윤석열 캠프의 공보특보는 ‘실무자가 집에 가서 찍었다’ 라고 당시 정황을 설명했다. 더 나아가 윤 캠프 관계자들에 따르면 SNS 운영은 윤 전 총장 배우자인 김건희 씨 측에서 주도권을 갖고 있다고 한다”며 “이들의 말이 사실이라면 윤 후보가 토론회에 나와 거짓말을 한 셈이 된다”고 비판했다.

또 “(윤 전 총장은)대구 토론을 마치고 집에 올라오니 1시였고, 그 사진은 내가 오기 전에 찍은 일이라고 했으나 대구 토론은 수요일이었고, ‘개 사과’ 사진은 목요일 밤 12시에 올라왔다”며 “우선 시점이 맞지 않는다”고 의구심을 나타냈다.

세계일보

왼쪽부터 유승민·윤석열·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사진공동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 대변인은 “윤 후보는 ‘손바닥 王’자 논란 때에도 열혈 지지자가 매 토론 때마다 써준 것, 손가락 위주로 씻어서 잘 안 지워진 것이라는 금방 탄로 날 거짓말들로 국민의 짜증을 자아냈다”며 “정치인의 거짓말은 무덤으로 가는 길임을 명심하라”고 했다.

유승민 전 의원 캠프 이수희 대변인은 같은 날 논평을 내 “윤석열 후보는 어제 토론에서 사진 촬영 경위에 대해서도 석연치 않은 해명을 내놓았다”며 후보와 캠프 간 엇갈린 해명 논란에 의구심을 나타냈다.

이 대변인은 “토론과 비슷한 시간에 윤캠프의 윤희석 공보특보는 ‘강아지가 집에 있으니 실무자가 집에 가야 되는 건 당연하다(KBS라디오)’고 했으나, 윤석열 후보는 ‘대구 토론이 있던 20일 밤 배우자가 반려견을 집 근처 사무실로 데리고 갔고 캠프 SNS 담당 직원이 사과를 주면서 사진을 찍었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사진 속 반려견은 집에 있는 베개와 같은 베개 위에 앉아 있고, 윤후보의 배우자 사무실은 후보의 집인 아크로비스타 상가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왜 그 심야에 굳이 개를 데리고 사무실까지 갔다는건지 납득이 안 가지만, 집이든 사무실이든 후보의 배우자가 관여해서 문제의 사진을 찍은건 명백해졌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또 추가로 논평을 내 “개 사과 사진 해명의 엇박자는 윤석열 후보와 캠프의 문제점을 바닥까지 보여주고 있다”며 “후보자와 캠프 모두 제대로 상황 파악이나 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이어 “윤후보자는 사무실이 캠프 사무실은 아니라고 말하면서도 어떤 사무실로 심야에 개를 데리고 갔다는건지 두루뭉술하게 표현하고, 개를 데리고 나간 사람이 제 처인 것 같다거나 제 처로 생각이 된다는 황당한 표현을 썼다”며 “집이 아니라 코바나콘텐츠 사무실이라고 밝히면 배우자의 관여가 명백해질까봐 애써 ‘집 근처 사무실’이라고 표현하고, 개를 데리고 간건 처로 '생각이 든다'는 식으로 감추려고 한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논란이 가열되자 윤석열 캠프는 윤 전 총장의 거실 마루까지 공개하는 등 두 차례 입장문을 내 해명했다.

윤 전 캠프는 “어제 KBS 라디오에서의 윤희석 공보특보 발언은 ‘개가 집에 있으니 개를 사무실로 데려가 사진을 찍으려면 실무자가 집에 가야 되는 건 당연하다’는 의미였다”며 “사진 촬영 장소에 대한 사실 관계에 혼선이 빚어질 수 있어 이 점을 다시 확인한다”며 논란을 일축했다.

또 “최근 ‘토리스타그램’에 게시된 사진의 촬영장소는 윤석열 예비후보의 집 근처 사무실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린다”며 “일부에서 사진 속 바닥 소재를 근거로 촬영장소가 윤 후보의 집이라는 주장을 펴고 있으나, 윤 후보의 집 바닥은 나무마루로 돼있어 사진 속 바닥 소재와 다르다”고 반박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