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홍준표 "윤석열, '본·부·장 비리' 의혹…이재명과 적대적 공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설수·비리로 본선 못 버틸 수도"

"승리한다 해도 정상적 국정 불가"

헤럴드경제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jp희망캠프에서 '경선 결선 투표에 임하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23일 경쟁 상대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놓고 "온갖 구설수와 비리로 대선 본선까지 버티지 못할 수 있고, 설령 대선에서 승리한다 해도 정상적인 국정 운영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홍 의원은 이날 여의도에 있는 jp 희망 캠프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경선 결선 투표에 임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윤 전 총장 연루 고발 사주 사건, 윤 전 총장 부인의 주가 조작 사건 수사를 다 해놓고 윤 전 총장이 경선에서 이기면 터뜨릴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약점인 대장동 비리 사건을 박영수·김만배·윤석열 3명을 묶어 '이재명 게이트'가 아니라 '윤석열 게이트'로 만드는 프레임을 짜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을 향해 "본인, 부인, 장모 등 이른바 '본·부·장 비리' 의혹 후보로 정권교체의 호기를 놓칠 수밖에 없다"며 "윤 전 총장과 이재명 후보의 '비리 쌍둥이' 대선으로 몰아가 국민에게 비리 의혹 후보 선택을 강요한다. 윤 전 총장과 이 후보는 적대적 공생관계"라고 강조했다.

질의응답에서 경선 '일반 여론조사' 문항 갈등에 대해 "(윤 전 총장 측이 주장하는)어처구니 없는 4자 대결 여론조사는 받아들이기가 어렵다. 변별력을 없애려는 것"이라며 "이 후보를 상대로 경쟁력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 선택하는 게 맞다"고 했다.

그는 앞서 페이스북에서 "끝까지 기상천외한 여론조사를 결심하면 중대 결심을 할 수도 있다"고 밝힌 데 대해선 "상식 밖 결정을 하면 경선이 제대로 굴러갈 리가 있겠느냐"고 되물었다.

헤럴드경제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jp희망캠프에서 '경선 결선 투표에 임하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전 총장이 전날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만찬 회동을 한 데 대해선 "다급한 모양"이라며 "그만큼 위기감을 느꼈다는 것"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이낙연 민주당 전 후보 측 지지층이 저에게 오고 있다"며 "품행제로 이재명 후보로는 대한민국을 재건하기 힘들다는 판단을 했다고들 한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