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與 안민석 의원 “남욱, 도깨비 장난처럼 구설 휘말린 내게 해명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23일 이른바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인 남욱 변호사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진실을 밝히시라”고 했다. 안 의원은 최근 남 변호사의 처남이 자신의 지역사무실 비서로 근무 중인 사실이 확인돼 구설에 휩싸였다. 안 의원은 “(남 변호사는) 일면식도 없는 생면부지의 사람”이라며 “공개 해명해야 한다”고 했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편지 형식으로 남 변호사에게 쓴 글을 올렸다. 그는 “나는 대장동 사태가 터진 후에야 처음으로 남 변호사 당신의 존재를 알았고, 또 며칠 전에서야 나의 오산 지역사무실 비서가 당신의 처남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그(비서)가 남 변호사의 처남이라는 이유로 비난받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연좌제도 사라졌는데 매형 때문에 불이익을 받는다면 억울할 것”이라며 “매형이 행한 부도덕한 일로 고통 받고 있는 당신의 처남이자 나의 비서에게 사과하시라”고 했다.

또한 안 의원은 “어느 날 갑자기 도깨비 장난처럼 구설에 휘말린 나에 대해서도 공개 해명해야 한다”고 했다. 단지 남 변호사의 처남이 자신의 비서라는 이유만으로 ‘오산 운암뜰 개발 비리’ 의혹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일부 언론은 남 변호사의 장인 등이 ‘운암뜰 복합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안 의원의 지역구인 오산시 등으로부터 특혜를 받았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안 의원은 “언론들과 일부 지역민들이 아무런 근거 없이 매도(罵倒)하고 있다”며 “비리가 있다면 돈 먹은 자는 따로 있을진대, 운암뜰 개발 과정의 특혜와 비리를 경계하고 비판해온 내가 얼토당토않게 생면부지의 당신과 엮여 의심을 받는 것을 도저히 참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더 추한 모습으로 심판을 받기 전에 당신 때문에 비리 정치인으로 억울하게 비난받고 있는 나와 고통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진실을 밝히시라”며 “당신 때문에 억울한 사람이 생기지 않도록 진실을 고백하고 용서받아 거듭나는 삶을 살아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