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스포터 PICK] '루카쿠 부상' 첼시, '최하위' 노리치 잡고 선두 지킬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첼시의 '스트라이커' 로멜루 루카쿠와 티모 베르너가 부상으로 이탈했다.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첼시가 '최하위' 노리치를 잡고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까?

첼시와 노리치 시티는 23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템포드 브릿지에서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첼시는 승점 19점(6승 1무 1패)으로 리그 1위, 반면 노리치는 승점 2점(2무 6패)으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있다.

홈팀 첼시는 지난 경기 부상으로 주축 선수들이 이탈하며 비상에 걸렸다. 첼시는 주중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예선 3차전에서 말뫼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뒀다. 다만 이날 경기 선발로 출전했던 루카쿠와 베르너가 모두 부상을 당하며 먼저 그라운드를 떠났다. 두 선수 모두 최소 11월에 복귀가 예상돼 이번 노리치전 출전이 불가능한 상태다. 첼시가 치열하게 리그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스트라이커의 부재는 뼈아프다. 과연 토마스 투헬 감독이 어떻게 공격 라인업을 구성할지 주목된다.

원정팀 노리치는 리그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리그 초반부터 리버풀-맨시티-아스널 등 강팀을 연달아 상대하면서 현재 리그 8라운드까지 단 1승도 거두지 못했다. 지난 시즌 2부 리그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우승을 차지했던 저력을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최근 번리와 브라이튼전에서 모두 0-0 무승부로 승점을 얻은 것은 위안거리다. 노리치는 이번 첼시전에서도 승점 획득을 목표로 맞설 것으로 보인다.

첼시는 스트라이커의 대거 부상으로 인해 공격진에서 새로운 조합을 맞춰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평소 투헬은 3-4-2-1 포메이션으로 두 명의 공격형 미드필더와 원톱을 중심으로 공격 작업을 펼친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루빈 로프터스 치크와 메이슨 마운트가 2선에 배치되고, 카이 하베르츠가 최전방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로프터스 치크는 중앙 미드필더뿐만 아니라 2선 어느 위치에서도 활약을 펼칠 수 있는 멀티 능력을 갖추고 있다. 로프터스 치크는 빠른 스피드와 드리블 능력을 갖춰 이번 라운드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주전 선수들의 공백을 책임질 것이다. 또한 투헬은 하베르츠에게 최전방에서 '제로톱' 역할을 부여할 것이다. 지난 시즌 투헬은 종종 하베르츠를 제로톱으로 기용하며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게다가 레버쿠젠 시절부터 '특유의 침투 능력'으로 공격포인트를 쌓아 왔기 때문에 전혀 무리 없이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노리치는 지난 시즌 팀의 에이스였던 에밀리아노 부엔디아의 빈자리가 너무 큰 모습이다. 지난 시즌 2부 리그에서 총 75득점을 터트리며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했던 노리치는 올 시즌 단 2득점에 머물러 있다. 그나마 첼시의 주중 챔피언스리그 경기로 체력적인 문제로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우측 풀백' 맥스 아론스를 활용한 빠른 카운터 어택을 노려야 하는 상황이다.

또한 노리치는 실점을 범하지 않는 경기를 펼쳐야 한다. 첼시는 올 시즌 단 리그 3실점만 내줄 정도로 유럽 최상급 수비력을 보여준다. 이에 반해 노리치는 매우 저조한 득점력을 갖췄기 때문에 승점 획득을 위해 수비적인 자세를 취할 것이다. 결국 노리치는 첼시가 확실한 공격 자원이 없는 점을 고려한다면, 오잔 카박, 그란트 핸리, 벤 깁슨 3백 자원에서 높은 집중력을 발휘해서 실점을 내주지 않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첼시, 노리치 상대로 쉬운 승리 거둘 것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첼시의 승리를 예측하다. '스포라이브'는 첼시의 승리에 1.22배, 노리치 시티의 승리에 16배의 배당률을 부여했다. 배당률은 1에 가까울수록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뜻으로, 첼시의 승리 확률(80%)이 노리치의 승리 확률(6%)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인다.

또한 다득점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의 득점 총합이 2.5골 이하에 2.3배, 2.5골 이상에 1.67배의 배당률을 부여했다. 스포라이브가 제공한 배당률과 양 팀의 객관적인 스쿼드를 고려했을 때, 첼시가 노리치를 3-0으로 가볍게 승리할 것으로 예측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이규학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