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축구 K리그

[K리그2 라인업] '마사vs조나탄' 대전-안양, 선발 명단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대전] 하근수 기자= '승점 6점'짜리 빅매치가 펼쳐진다. '막판 뒤집기'를 노리는 대전과 '2위 굳히기'에 들어간 안양이 총력적에 돌입한다.

대전하나시티즌과 FC안양은 23일 오후 1시 30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2 2021' 35라운드에서 맞대결을 벌인다. 현재 대전은 승점 55점(16승 7무 11패)으로 3위에, 안양은 승점 59점(16승 11무 7패)으로 2위에 위치하고 있다.

홈팀 대전은 김동준, 이지솔, 박진섭, 이웅희, 서영재, 이종현, 마사, 이현식, 공민현, 원기종, 파투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벤치에는 이준서, 김민덕, 알리바예프, 이진현, 바이오, 김승섭, 신상은이 대기한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안양은 정민기, 닐손주니어, 맹성웅, 조나탄, 아코스티, 김경중, 박대한, 백동규, 박태준, 윤준성, 주현우가 선발 출격한다. 대기 명단에는 김태훈, 홍창범, 이상용, 하남, 김준섭, 타무라, 모재현이 포함됐다.

시즌 내내 선두권에서 순위 싸움을 벌였던 대전과 안양이 정규 라운드 마지막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이 걸린 2위 자리를 놓고 벌이는 싸움인 만큼 치열한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대전이 이길 경우 최종 라운드 결과에 따라 순위가 뒤집힐 수 있으며, 안양은 무승부 또는 승리를 거둘 시 2위 자리를 확정하게 된다.

누구의 '창끝'이 더 날카로운 지가 이번 경기 관전 포인트다. 득점 기록을 살펴보면 대전은 이번 시즌 50골을 터뜨리며 K리그2 2위에 올라 있으며, 안양은 46골로 3위에 위치하고 있다. 유효 슈팅은 안양이 211개로 2위이며, 대전은 201개로 3위인 만큼 두 팀 모두 리그 내에서 손꼽히는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다. 대전은 얼마 전 해트트릭과 함께 주목을 받았던 마사가, 안양은 13골을 기록하고 있는 조나탄이 득점을 노린다.

반대로 상대의 공격을 어떻게 막아낼 것인가도 중요한 포인트다. 안양은 5경기 연속, 대전은 8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두 팀 모두 3백과 4백을 유연하게 구사하며 변칙을 가할 수 있는 만큼 양 팀 사령탑의 지략 싸움도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