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솔샤르 작심발언 "맨유 경기력 비판, 솔직히 동의 못 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최근에 경기력을 말했다. 직전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비판있었는데, 동의하기 어렵다며 고개를 저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1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아탈란타와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3-2로 이겼다.

짜릿한 승리였지만, 경기력은 불안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전반전 아탈란타 '닥공'에 흔들렸다. 전반 15분에 측면과 하프스페이스 침투를 아탈란타에 허용했고, 결국 파살리치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전반 28분에는 코너킥 세트피스에서 무기력한 수비로 추가 실점을 했다.

홈에서 2골 리드를 내줬지만, 후반에 고삐를 당겼다. 마커스 래시포드 추격골을 시작으로 해리 매과이어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연속골이 터졌다. 극적인 극장승에 F조 3경기에서 2승 1패, 승점 6점을 기록하면서 1위 탈환에 성공했다.

값진 승점 3점을 얻었지만 비판은 있었다. 폴 스콜스는 "경기 내용이 걱정스러웠다. 팀으로 무언가가 보이지 않았다. 결속력이 부족했다. 이런 경기력으로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할 수 있을까. 챔피언스리그 톱 클래스 팀을 꺾을 수 있을까. 엄청나게 오래 걸릴 것"이라고 짚었다.

솔샤르 감독은 23일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리버풀전을 앞둔 기자회견에서 이해하기 어렵다고 털어놨다. "개인적으로 아탈란타전 우리가 정말 좋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과 평가가 있었다. 동의하기 어렵다. 아탈란타는 우리를 상대로 정확한 마무리를 했다"고 말했다.

아탈란타전 승리를 리버풀전에 이어가길 바랐다. 솔샤르 감독은 "리버풀을 추격하고 있다. 모든 경기가 중요하다.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경기다. 우리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선수들도 알고 있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