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세븐틴, 음원·음반차트 싹쓸이…"Attacca, 전 세계에 통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구민지기자] 세븐틴이 글로벌 리스너를 사로잡았다.

세븐틴은 지난 22일 미니 9집 '아타카'(Attacca)를 발표했다. 이 앨범으로 국내 주요 음원·음반 실시간 차트는 물론, 해외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먼저, 타이틀곡 '락 위드 유'(Rock with you)는 벅스, 멜론, 지니 등에서 1위와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신보 수록곡 전곡을 차트인 시켰다.

독보적인 음반 파워를 뽐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도 실시간 1위를 달성했다. 세븐틴은 변함없는 음반 강자의 면모를 자랑했다.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일본 음원 사이트 라쿠텐 뮤직에서 타이틀곡 1위, '아와'(AWA)에서는 수록곡까지 모두 10위권 안에 랭크됐다.

이뿐 아니다. 라인 뮤직에서도 실시간 앨범 차트 1위와 타이틀곡 포함 전곡이 상위권에 진입했다. 총 7개의 트랙이 고루 사랑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신보로 전 세계 1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총 31개 지역 톱10을 찍었다. 타이틀곡은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9개 지역 1위, 36개 지역 톱10에 안착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관계자는 "세븐틴은 이번 앨범에 멈출 수 없는 정열적 마음과 깊어진 사랑의 열기를 담았다. 글로벌 K팝 강자 답게 국내외를 막론하고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앨범엔 7곡이 수록됐다. '락 위드 유', '소용돌이', '크러쉬', '팡!'(PANG!), '매일 그대라서 행복하다', '그리워하는 것까지', ‘투 마이너스 원'(2 MINUS 1) 등이다.

한편 세븐틴은 금일 오후 9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아타카' 컴백쇼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전 세계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