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지리산' 주지훈, 인생 캐릭터 새로 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리산’ 주지훈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정조준할 준비를 마쳤다.

주지훈이 23일 첫 방송하는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에서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 역으로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이에 주지훈을 주목해야 할 이유가 공개돼 이목이 집중된다.

망자를 호위하는 저승 차사와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피의 사투를 벌이는 세자 그리고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엘리트 변호사까지.

매일경제

주지훈이 ‘지리산’으로 안방극장에 컴백한다.사진=에이스토리, 넷플릭스, SBS ‘하이에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주지훈은 성격도 특징도 판이하게 다른 인물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창조해냈다. 그 결과, 한계 없는 소화력을 입증한 동시에 많은 이들에게 오래도록 회자되는 ‘인생캐’를 탄생시켰다.

주지훈은 '지리산'을 통해 또 다시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선다. 그가 연기하는 강현조는 다양한 빛을 띠는 프리즘 같은 인물. 해동분소의 막내 레인저다운 열정, 산과 사람을 지키고자 하는 강한 책임감, 여기에 이해할 수 없는 환영을 보는 심상치 않은 비밀을 지닌 인물이기 때문이다.

보는 이들마저 가슴 뜨거워지는 신입 사원의 면모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스터리한 면모까지. 한 마디로 쉽게 정의 내릴 수 없는 캐릭터는 주지훈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만나 더욱 강렬하게 다가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주지훈의 연기 열정도 손꼽히는 기대 포인트 중 하나. 주지훈은 강현조를 더욱 생동감 넘치는 인물로 완성시키고자 이응복 감독을 비롯해 김은희 작가 등 제작진과 끊임없이 의견을 주고받은 것은 물론, 드라마의 주요 배경인 지리산을 직접 찾아가는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이처럼 작품과 캐릭터를 풍성하게 채우기 위한 주지훈의 애정 어린 진심까지 더해진 '지리산'은 올 가을을 책임질 드라마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흥행 불패를 이어나갈 주지훈의 하드캐리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한해, 주지훈은 흥행 2연타 홈런을 시원하게 쏘아 올렸다. '킹덤' 시즌2로는 전세계를 'K-좀비' 열풍에 휩싸이게 했고, '하이에나'는 최고 시청률 14%를 돌파한 것에 이어 글로벌한 인기를 끌었다. 화제작의 중심을 든든하게 지킨 주지훈이기에, '지리산'에서 보여줄 활약에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처럼 '지리산'에서 한 번 더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펼칠 주지훈. 이번 작품에서 보여줄 그의 새로운 얼굴은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주지훈 주연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은 23일 오후 9시 첫 방송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