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靑 "누리호 대국민 메시지, 과학기술자들과 함께하는 게 당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학자 병풍 동원' 논란에 반박

아주경제

대국민 메시지 발표하는 문재인 대통령 (고흥=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2)'의 발사 참관을 마치고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발사통제동에서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2021.10.21 jjaeck9@yna.co.kr/2021-10-21 20:06:40/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는 지난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 후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 발표 행사에 '과학자들이 병풍처럼 동원됐다'는 내용의 보도는 맞지 않다고 반박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22일 기자들과 만나 "우주를 향한 꿈이 담긴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발사 결과를 국민께 보고하면서 오랜 시간 도전정신과 인내로 함께해온 분들과 함께하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도 어제 헌신한 국내 연구자, 노동자, 기업인들에게 진심으로 격려와 존경의 인사를 드렸다"며 "그 자리에 그들이 함께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웠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일부 언론은 문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 발표 행사에 한국항공우주연구원들이 자리한 것과 관련해 '뒷배경이 허전해 (청와대) 기획 책임자가 누리호 발사를 담당해온 과학기술자들을 병풍으로 동원했다'는 한 관계자의 말을 빌려 보도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