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엔하이픈 'Tamed-Dashed', 음방 3관왕…세븐틴→CL·은혁 컴백(뮤직뱅크)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나연 기자] 엔하이픈이 에스파를 제치고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22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엔하이픈 'Tamed-Dashed'와 에스파 'Savage'가 10월 4주차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 1위를 했지만 아쉽게 직접 트로피를 건네받지 못했던 에스파는 "저번주에 1위 너무 영광이다. 직접 상을 못받아서 아쉬운데 오늘 이렇게 올수 있어서 영광이다. 마이들 너무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또 한번 '뮤직뱅크' 1위 후보에 오른 것에 대해서는 "1위 후보에 올려준것만으로도 감사하다. 마이들 너무 보고싶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1위를 한다면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면서 앵콜 무대를 하겠다"고 공약을 걸었다.

엔하이픈은 "1위 후보에 오른것만으로도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 남은 활동 열심히 최선 다할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엔진 너무 감사드리고 사랑한다"며 "이번 콘셉트가 럭비인만큼 럭비공 들고 패스하면서 앵콜하는 퍼포먼스 보여드리겠다"고 공약을 덧붙였다.

집계 결과, 10월 4주차 1위의 주인공은 엔하이픈이었다. 엔하이픈은 "엔진 감사드립니다. '뮤직뱅크'에서 두번째로 상을 받게 됐는데 엔진 여러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항상 조언주시는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님, 원더키드님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부모님, 가족들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OSEN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에는 다양한 팀들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먼저 이진혁은 지난 18일 발매한 'Work Work'를 선보이며 컴백 포문을 열었다. 'Work Work'는 워커홀릭인 자신을 연인에게 이해해 주길 바라는 마음과 동시에 변하지 않았다는 믿음을 재치 있고 현실적인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이진혁은 일과 사랑을 모두 갖고 싶지만 현실적인 고민에 부딪힌 MZ세대의 고민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유쾌하게 녹여내며 공감을 유발했다.

2년 5개월만에 돌아온 남우현의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남우현은 강렬한 사랑, 그로 인한 내면의 깊은 사유를 '냉정을 가장한 열정의 모습'으로 담은 타이틀곡 '냉정과 열정 사이' 무대를 공개했다. 나른하고 섹시한 곡의 분위기와 어우러진 여유로운 퍼포먼스로 치명적 매력을 발산, '절제된 냉정'의 진수를 보여줬다.

세븐틴은 신곡 'Rock with you'로 컴백했다. 무대에 앞서 인터뷰를 가진 세븐틴은 신곡에 대해 "상대방을 주체없이 사랑하는 마음을 에너제틱하게 표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더 깊어진 사랑의 감정선으로 돌아온 세븐틴은 에너제틱한 멜로디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정열의 메시지를 전했다.

CNBLUE (씨엔블루)는 '싹둑 (Love Cut)' 무대로 11개월 만의 컴백을 알렸다. '싹둑 (Love Cut)'은 19세기 후반 분위기를 담은 록 장르의 곡이다. '헌터'로 변신한 씨엔블루는 불필요한 관계를 미련 없이 가위로 끊어내고 자유를 쟁취하고자 하는 마음을 '싹둑 (Love Cut)' 속에 담아내며 서부 영화를 보는 듯한 모던하면서도 강렬하고 묵직한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OSEN

첫 솔로 정규앨범 'ALPHA'로 돌아온 CL(씨엘)은 타이틀곡 'Tie a Cherry'를 선보였다. 'Tie a Cherry'는 강한 자신감과 함께 자기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표현한 곡이다. CL은 자신의 내적 고민과 성찰을 고스란히 녹여낸 'Tie a Cherry'로 독보적 카리스마를 발산, 무대를 압도했다.

은혁은 첫 솔로 디지털 싱글 'be'로 데뷔 첫 솔로 무대를 꾸몄다. 'be'는 신스와 베이스의 플럭이 스윙감 넘치는 리듬과 만나 그루브한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Pop 장르로, 지금의 은혁이 바라보는 어린 시절 꿈이 가득했던 모습을 가사로 진솔하게 풀어냈다. 은혁은 'be'로 따뜻하면서도 아련한 위로를 선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AB6IX, aespa, CL, CNBLUE (씨엔블루), CRAXY(크랙시), ENHYPEN, KINGDOM(킹덤), LIGHTSUM, NIK(니크), 남우현, 블랙스완, 블리처스, 세븐틴(SEVENTEEN), 은혁, 이진혁, 조유리, 조혜선, 하이큐티(HI CUTIE)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KBS2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