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문 대통령 “우주 관심 많은 어린이·청소년 위해 콘텐츠 제작 등 검토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주 발사체 등 과학기술 다큐멘터리가 국민들 이해 높이는 데 기여”

세계일보

문재인 대통령.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우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 제작·보급방안 마련 검토 지시를 참모진에게 내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내부 참모진 회의에서 전날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발사를 참관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이 보였던 우주에 대한 관심을 언급하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문 대통령은 “우주 발사체와 우주개발, 항공우주산업을 포함해 과학기술에 대한 다큐멘터리가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21일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발사를 참관한 뒤, 대국민 메시지를 내고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아울러 “발사체를 우주 700㎞ 고도까지 올려 보낸 것만으로도 대단한 일이고 우주에 가까이 다가간 것”이라며 “발사관제부터 이륙, 공중에서 벌어지는 두 차례 엔진 점화와 로켓 분리, 페어링과 더미 위성 분리까지 차질 없이 이루어졌다. 완전히 독자적인 우리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더미 위성을 궤도에 안착시키는 것이 미완의 과제로 남았다”면서도, “오늘 부족했던 부분을 점검해 보완하면 내년 5월에 있을 두 번째 발사에서는 반드시 완벽한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