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윤석열 '개에게 사과' 사진 올리자 "국민 우롱…대통령 자격 없다"

댓글 1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준표 "'사과는 개나 줘'가 아니면 무엇인가"

유승민 "억지 사과 후 뒤로 조롱하고 있어"

원희룡 "진살한 반성 없어 돌이킬 수 없는 후폭풍"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22일 윤석열 전 총장의 ‘전두환 찬양’ 발언 사과 이후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올린 것을 두고 “진실한 반성이 없다”고 일갈했다.

이데일리

(사진=윤석열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 의원의 대선캠프 여명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의 빗발치는 사과 요구에 결국 ‘송구하다’라며 입장을 밝힌 윤 후보는, 새벽 사이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키우는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게재하며 가뜩이나 엎드려 절받은 국민의 뒤통수를 쳤다”며 “이것이 ‘사과는 개나 줘’가 아니면 무엇이란 말인가? 이틀간 윤 후보에게 사과를 요구한 국민 중에는 분명 윤 후보가 빨리 실수를 바로잡길 원하는 지지자도 있었을 것이다. 윤 후보는 그런 국민과 당원 모두를 우롱했다”고 지적했다.

여 대변인은 “자신을 지지하지 않는 당원은 위장당원, 자신의 실수를 ‘이해해주지 않고 비판’하는 국민은 개 취급. 이런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합당한가”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유 전 의원 캠프의 권성주 대변인은 “자신의 망언에 대한 사과 요청에 과일 사과 사진을 SNS에 올려 국민을 조롱하더니, 끝내 겨우 ‘송구’하다 말한 그날 심야엔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추가로 올렸다”고 주장했다.

권 대변인은 “누가 봐도 사진의 의미와 의도는 명확했다”며 “‘사과’는 개나 주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권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 손 바닥에 ‘왕(王)’자는 해괴했고, 이번 ‘사과’ 사진들은 기괴했다”며 “오싹하고 무섭다는 반응들이 순식간에 퍼져나가자 약 한 시간여 만에 사진은 삭제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앞에서 억지 사과하고 뒤로 조롱하는 기괴한 후보에게 대한민국 대통령 자격 절대 없다”고 강조했다.

원 전 지사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SNS 담당자의 실수라 치부할 수 없다”며 “몇 번에 걸쳐 말을 바꿔가며 해명에 급급해하다 국민께 사과를 한 게 그리도 찝찝했던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사과를 개에 건네는 사진이 걸린 시간동안 국민이 느꼈을 깊은 절망감을 생각해보라”며 “전두환 발언으로 국민께 큰 상처를 주었음에도 후보나 캠프나 진실한 반성이 없다. 돌이킬 수 없는 후폭풍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 사진을 연달아 올렸다. 나무에 끈으로 사과를 달아놓은 사진을 올리고 “석열이형이 어렸을 적 아버지는 퇴근길에 사과를 하나씩 사 오셨대요. 그러고는 몰래 마당에 있는 나무에 사과를 실로 묶어두었답니다”, “냉큼 일어나 팬티 바람으로 사과를 따서 아삭아삭 베어먹었어요”라는 문장을 남겼다.

또 반려견 ‘토리’ 사진을 주로 올리는 인스타그램에는 토리에게 먹는 사과를 주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리고 “토리야 인도사과다!” “오늘 또 아빠가 나무에서 인도사과 따왔나 봐요. 토리는 아빠 닮아서 인도사과 좋아해요” 글을 올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