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종인 "尹, '전두환 옹호 발언' 사죄했으면 된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당 내부에서 공격 옳지 않아···정치적으로 과대 해석돼"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1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전두환 발언’ 유감 표명과 관련해 “실수를 인정하고 사죄했으면 된 것”이라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그에 대해 당 내부에서까지 공격하는 것은 별로 옳은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윤 전 총장 발언의 진의에 대해 “자기가 앞으로 대통령이 되면 사람을 잘 골라서 제대로 쓰고, 일방적으로 자기 뜻대로만 하지 않아서 나라를 잘되게 하겠다는 취지였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두환 전 대통령을 보기로 든 것이 잘못이지만, 전두환을 찬양한 것은 아니지 않나”라며 “정치적으로 너무 과도하게 해석하는 것은 별로 좋은 일이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어제 저녁 (TV)토론에서 유감을 표명했으면 좋았을 텐데, 토론 상대방이 있어 잘 안 됐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 전 위원장은 비대위원장 시절, 5·18 민주묘지를 방문해 파격적인 ‘무릎 사과’를 하는 등 국민의힘의 외연 확장을 위해 힘썼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이다. 그는 윤 전 총장이 자신의 국민통합 노력을 후퇴시켰다는 당내 일각의 지적에 대해 “난 그런 것에 대해 초월한 사람”이라며 “그런 얘길 안 했으면 좋았을 텐데 정도만 생각한다”고 전했다.

장유하 인턴기자 youh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