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정신과 의사' 원희룡 아내 "이재명, 소시오패스 경향…두렵다"

댓글 4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머니투데이

강윤형 여사/사진=매일신문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의 아내이자 정신과 의사인 강윤형 여사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해 "소시오패스나 안티소셜(antisocial, 반사회적) 경향이 있다"고 평가했다.

강 여사는 지난 20일 매일신문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에게 그정도 지지율이 나오는 게 안타깝다. 남의 당이지만, 그 당에 후보가 된다는 것에도 '대한민국이 왜 이리 됐나'라고 걱정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여사는 이 후보를 두고 "반사회적 성격장애라고 하는데, 성격적 문제를 갖고 있고, 장애를 일으키는 분들의 특징은 자신은 괴롭지 않고 주변이 괴로운 것"이라며 "그렇기에 치료가 잘 안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상을 함께 살아가고 공존하는 사람들에 대한 애정이나 배려보다는 분노, 뒤틀림, 원한, 한풀이, 복수 이런 게 있다"고 강조했다.

강 여사는 "사람들의 권리나 타인이 갖고 있는 것을 침해하고, 이용한다"며 "무자비하게 타인을 이용하는 것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옆에서 볼 때 오히려 매력적이다. 직접 당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매력적일 수 있는 그런 부분들을 보여주고 있다"며 "사기꾼이라 해도 95%의 진실을 갖고, 5%의 거짓으로 사기를 치는 것이다. 두려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강 여사는 이 후보의 '형수 욕설' 파일에 대해서는 "솔직히 안 들으려고 한다. 내 정신건강에 도움이 안 될 거 같다"며 "안 들어도 상상이 된다. 안 듣고 싶다"고 했다.

자신의 남편인 원 전 지사와 이 후보를 비교하면서는 "두 사람이 동갑(1964년생)으로 알고 있다. 어린 시절 가난했던 것도 비슷하다. 극명하게 다른 점은 우리 후보는 따뜻하고 화목한 부모님 밑에서 사랑을 받으며 자라왔다. 그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 여사는 "대통령이란 자리는 굉장히 중요한 자리"라며 "대통령의 인격이라는 건 최소한 상식에 기반해야 한다. 국민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인격의 사람이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 여사는 서울대 의대 82학번이다. 원 전 지사와 서울대 동기로 나이도 같고 고향(제주)도 같다. 두 사람은 1993년 결혼했다. 강 여사는 소아·청소년 전문 정신과 의사로 활약해왔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