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연예계 루머와 악플러

이승기, 악플러에 칼 빼들다 "새로운 법률대리인 선임·무관용 원칙"[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 안은재기자]배우 이승기가 새로운 법무법인을 선임하며 악플러들에 칼을 빼들었다.

20일 이승기 공식 홈페이지에는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입장문이 게재됐다. 공개된 내용에는 “이승기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및 모욕 행위 근절을 위해 법무법인 리우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린 인터넷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하여 악플러에 대한 무거운 형사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한 바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소속사 측은 “또한 당사는 법무법인 리우와의 파트너십 종료 이후에도 자체적으로 가짜 뉴스 및 악플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면서 각종 대응 방안을 강구해 왔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승기에 대한 도를 넘는 수준의 가짜 뉴스와 악플 등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악플러들의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자신들이 지은 죄에 상응하는 형사 처벌을 받게 하고 이와는 별도로 합당한 민사상의 손해배상 책임까지 지게 함으로써 악플러들을 발본색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악플러들이를 위하여 당사는 ‘법률사무소 지명’을 새로운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하였음을 알려드린다”면서 “당사는 앞으로 ‘법률사무소 지명’을 통하여 더욱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법적 조치들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또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행위들에 대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아래는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후크엔터테인먼트입니다.

코로나19 지속으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당사 소속 아티스트 이승기에 대하여 변함없는 관심과 깊은 애정을 보내주시는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기존에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이승기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및 모욕 행위 근절을 위해 법무법인 리우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린 인터넷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하여 악플러에 대한 무거운 형사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한 바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법무법인 리우와의 파트너십 종료 이후에도 자체적으로 가짜 뉴스 및 악플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면서 각종 대응 방안을 강구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승기에 대한 도를 넘는 수준의 가짜 뉴스와 악플 등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무례하고 저속한 표현을 넘어 타인의 인격을 모욕하고 특히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연예인의 사회적 평가를 저하시키는 행위는 심각한 범죄행위로써 형사처벌 대상일 뿐만 아니라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사유에도 해당합니다.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악플러들의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자신들이 지은 죄에 상응하는 형사 처벌을 받게 하고 이와는 별도로 합당한 민사상의 손해배상 책임까지 지게 함으로써 악플러들을 발본색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당사는 ‘법률사무소 지명’을 새로운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 ‘법률사무소 지명’을 통하여 더욱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법적 조치들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예정입니다.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행위들에 대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승기에 대한 가짜뉴스, 악플 등의 제보는 webmaster@leeseunggi.com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팬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제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