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구광모 LG회장, 김총리 만나 "3년간 일자리 3만 9천개 창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김부겸 국무총리와 LG그룹 구광모 회장을 포함한 LG그룹 임원들은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
노컷뉴스

LG그룹이 김부겸 국무총리와 만나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향후 3년간 약 3만9천여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LG그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그룹이 김부겸 국무총리와 만나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향후 3년간 약 3만9천여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LG그룹 제공LG그룹이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향후 3년간 약 3만 9천여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부겸 국무총리와 LG그룹 구광모 회장을 포함한 LG그룹 임원들은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LG그룹은 앞으로 3년간 직접 채용으로 연간 약 1만명씩, 총 3만여명을 고용하겠다고 밝혔다.

휴대전화 단말기 사업 중단과 LX그룹 분리에도 오히려 고용 폭을 10% 확대하기로 했다는 것이 총리실의 설명이다.

LG그룹은 직접 채용 이외에도 'LG커넥트', '오픈랩' 등 스타트업 분야에 1500억원을 투자해 약 2천개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하는 등 매년 3천개의 추가 일자리를 늘리기로 했다.

이로써 김 총리가 추진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인 '청년희망ON'에 KT와 삼성에 이어 LG까지 참여하게 됐다. 향후 3년간 기업들이 약속한 일자리 창출 개수는 총 8만1천 개에 이른다

노컷뉴스

김부겸 국무총리와 LG그룹 구광모 회장을 포함한 LG그룹 임원들은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 LG그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와 LG그룹 구광모 회장을 포함한 LG그룹 임원들은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 LG그룹 제공김 총리는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총리직을 맡은 뒤 '일자리를 비롯한 청년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야 한다'는 절박감으로 '청년희망ON'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LG가 이렇게 크게 화답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실리콘밸리를 넘고자 했던 고(故) 구본무 회장의 꿈을 언급하며 "기업과 정부가 힘을 모아 청년 일자리를 늘려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해보자"면서 "일자리와 창업에서의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 맞춤형 인재 양성과 청년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해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구광모 회장은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기업의 가장 중요한 소임은 일자리 창출이라고 생각한다"며 "미래 첨단 분야에 앞서서 투자하고 이를 통해 좋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감으로써 기업의 역할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구 회장은 이어 "일자리 창출이 LG를 넘어서서 사회 전반에 확산해 나가도록 하기 위한 고민도 계속 해나가고 있다"며 "기업 뿐만 아니고 학계나 중소기업, 협력업체, 그리고 청년 스타트업이 함께 참여하는 산업생태계를 육성해서 함께 성장해 나가면서 일자리를 더해가는 이런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총리와 구 회장 외에도 정부 측에서는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오영식 국무총리비서실장, 윤성욱 국무2차장이 참석했고, LG그룹에서는 권영수 부회장,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 사장, 이방수 LG 사장이 자리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