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부산힘찬병원, 로봇인공관절수술 1000례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힘찬병원이 지난해 12월 인공관절수술 로봇 ‘마코’를 도입한 이후 10개월여 만에 로봇을 활용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이 1000례를 돌파했다.

파이낸셜뉴스

▲박혜영 부산힘찬병원장과 손강민 원장, 김태균 의무원장(왼쪽부터)이 1000번째 로봇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환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힘찬병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병원 측에 따르면 말기 퇴행성관절염 환자의 손상된 관절과 연골을 대신할 인공의 구조물을 삽입하는 인공관절 치환술은 퇴행성관절염 말기에 시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로봇인공관절 수술은 수술 전 환자 상태를 3차원(3D) 시뮬레이션을 통해 철저하게 확인하고 수술을 계획한 후 뼈를 최소한으로 절삭, 인공관절을 정확히 삽입해 오차를 최소화하고 수술의 정확도를 높인다.

이 과정에서 의료진이 직접 마코 로봇팔을 잡고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 대해서는 의료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부산힘찬병원의 1000번째 환자 로봇인공관절 수술을 담당한 손강민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로봇 수술 1000례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숙련된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에 로봇의 정확함이 더해져 환자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수술의 성공률과 환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