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리온 쌀과자 ‘안’, 베트남 입맛 사로잡다...누적 매출 600억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초코파이에 이어 매출 2위

헤럴드경제

베트남 마트에 진열된 오리온 쌀과자 ‘안’. [오리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리온의 쌀과자 ‘안(An)’이 베트남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안’의 9월 말 누적 매출액이 6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34% 증가한 수준이다. 누적 판매량은 1억1600만 봉지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9월에는 출시 이후 최고 월매출인 41억원을 넘어섰으며, 오리온이 베트남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초코파이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베트남에서 2019년 4월 출시된 ‘안’은 단숨에 현지 쌀 과자 시장 2위로 올라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13%에서 올해 23%로 껑충 뛰어 올랐다.

오리온 글로벌 연구소는 베트남을 비롯해 쌀을 주식으로 하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쌀 과자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2년 만에 ‘안’을 완성했다. 달콤한 맛의 오리지널을 비롯해 해산물을 선호하는 현지 입맛에 맞춰 김맛, 가쓰오부시맛 등을 선보였다.

‘안’은 베트남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몽골,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도 진출해 K-스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리온은 올해 안에 미얀마, 인도네시아에도 들어가는 등 수출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쌀 과자 ‘안’이 ‘꼬북칩’과 함께 K-스낵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을 적극 넓혀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희라 기자

hanir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