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클린턴, 퇴원 후 첫 근황 공개…"집에 오니 기쁘네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뇨기 염증으로 6일 간 입원 치료…퇴원 사흘만 영상 등장

연합뉴스

클린전 전 미국 대통령 근황 공개
[트위터 발췌.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집에 오니 정말 기쁘다. 아름다운 가을 날씨를 즐기고 있다. 계속 회복 중이다."

미국 abc 방송은 21일(현지시간) 지난 12일 비뇨기 질환으로 입원했다가 6일 만에 퇴원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퇴원 후 첫 영상을 공개해 자신의 근황과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보도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전날 밤 트위터에 올린 영상에서 "입원 기간 보내주신 성원에 감동했다"며 "며칠 동안 저를 훌륭하게 보살펴 주신 어바인 캘리포니아대(UC 어바인) 메디컬센터 의사와 간호사께 감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 75세인 클린턴 전 대통령은 지난 12일 혈류까지 번진 비뇨기 관련 염증으로 입원해 치료를 받다가 지난 17일 퇴원했다.

그는 1분 남짓한 영상에서 "집에 돌아오니 정말 기쁘다. 잘 지내고 있고 아름다운 가을 날씨를 즐기고 있다. 계속 회복 중이다"라며 "다만 여러분 모두 '시간을 내서 자기 몸에 귀 기울이고 자신을 돌보세요'는 말을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모두 해야 할 일이 있고 인생과 가까운 미래에 중요한 역할이 있다"면서 "저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을 더 오랫동안 계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지난 17일 병원 나서는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부인 힐러리 여사]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scitec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