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오징어게임’ 베낀 中 예능 프로 ‘오징어의 승리’...논란 일자 사과 후 이름 바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지난 20일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큐가 공개한 ‘오징어의 승리’ 로고. 유큐 홈페이지 갈무리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에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유사한 프로그램 제작을 발표했다.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큐는 지난 20일 예능프로그램 ‘오징어의 승리’를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제작사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에는 유년시절 게임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담긴다. 이름에 ‘오징어’가 들어갈 뿐만 아니라 유년시절의 게임이라는 콘셉트도 매우 유사하다.

제작진이 공개한 포스터에서도 오징어 게임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공개한 포스터에는 ‘오징어 게임’ 특유의 분홍색 ‘○△□’문양이 곳곳에 들어가 있다.

중국 누리꾼들이 ‘오징어 게임을 표절했다’며 비판을 시작하자 유큐는 사과·해명의 글을 올렸다.

유큐 측은 “해당 포스터는 진작에 폐기된 초안인데 직원의 실수로 공개됐다”며 “최종적으로 결정된 프로그램의 제목은 ‘게임의 승리’다”라고 밝혔다.

또 유큐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연상하게 하는 예능프로그램 제작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단한 댄서’라는 제목으로 중국의 첫 여자 댄스 아티스트 오디션 리얼리티 쇼로 알려져 있다.

김형환 온라인 뉴스 기자 hwani@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