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주식도시락 다음?…이마트24 ‘음악저작권 선물’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컬래버

신규고객 추첨 통해 20명에 저작권 1주씩 증정

헤럴드경제

이마트24 AR게임 이벤트 모습 [이마트24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음악저작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오는 30~31일 이틀 동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저작권 1주씩 총 20명에게 선물하는 모바일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 대상 음악은 브레이브걸스 ‘롤린’, 임창정 ‘소주 한 잔’, 윤종신 ‘좋니’, 강수지 ‘보라빛 향기’ 등 80~90년대 가요부터 최신 인기 가요다.

해당 기간 동안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캐릭터(딜리, 셜리)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뮤직카우 신규 가입 페이지로 연결된다.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저작권 1주를 선물한다. 또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이틀간 선착순 600명에게는 저작권 투자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뮤직카우 캐시 2000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로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월 받을 수 있다.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 단위로 거래된다.

정현우 이마트24 마케팅팀 파트너는 “고객들이 음악 저작권, 증강현실이라는 차별화된 마케팅 요소에서 재미와 흥미를 느끼는 한편, 옛날 게임을 연상케 하는 슈팅/점핑 게임을 통해 레트로 감성까지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binn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