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가상모델 '루시' 통했나…롯데홈쇼핑 '광클절', 주문 110만건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14일부터 진행 중인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가 5일 만에 주문 110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이용자수와 평균 체류시간도 평월 대비 30% 이상 증가했고 신규 고객도 행사 기간 동안 약 30% 이상 증가, 앱다운로드 수도 2배 이상 신장했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로 지난 광클절엔 식품, 가전 수요가 높았다면 이번 행사는 당일부터 시작된 '가을 한파'와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패션, 여행상품으로 수요가 몰렸다. MZ세대를 겨냥한 타임특가는 연일 조기 매진됐고 메타버스 트렌드를 반영한 가상모델 '루시' 홍보 영상은 200만 뷰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일명 품절템만 선정해 한정 수량, 초특가에 선보인 타임특가 '광클반짝'은 '스탠바이미',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 스니커즈', '애플워치' 등을 선보여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됐다. TV방송은 겨울 시즌 의류들을 집중 편성한 '아우터 특집전' 등 'LBL', '라우렐', '폴앤조', '말로' 등 단독 패션 브랜드가 매회 방송마다 약 3만 세트씩 판매됐다. '보이로 전기요', '베어파우 부츠', '지프 다운재킷' 등 방한용품들도 각광 받으며 방송마다 각 2만 세트씩 판매됐다. 지난 17일에는 2회에 걸쳐 진행된 터키, 스페인 여행 패키지 판매방송이 누적 주문건수만 약 3만건, 주문금액 65억원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에르메스 테이블웨어', '에르메스 시계', '구찌 숄더백' 등을 할인가에 판매했다.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이어지며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1만원 상당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21일부터 '광클번쩍' 타임특가를 통해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운동화', '버버리 아우터' 등 최신 유행의 가전, 패션 상품들을 판매가 대비 할인 혜택에 판매한다. TV방송은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를 업계 단독으로 유치해 한정판 신상품을 선보이고 양털부츠 전문 브랜드인 '어그(UGG)'는 시그니처 상품을 업계 최초 론칭한다. 유명 가전 브랜드 '다이슨', '일렉트로룩스' 등도 광클절 특별 혜택 구성으로 판매한다. 오는 24일 밤 9시30분에 진행되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에서는 '폴앤조 헝가리 구스코트' 등 단독 브랜드의 겨울 시즌 주력 상품과 '에르메스 향수'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 행사인 '대한민국 광클절'이 지난 시즌에 이어 초반부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으로 주력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앞으로 '광클절'을 블랙프라이데이에 버금가는 국내 대표 정기적인 쇼핑 행사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찬영 기자 chan0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