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노바백스, 백신 품질 제대로 증명 못해"…주가 급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품질에 관한 의혹이 제기되면서 노바백스의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미국의 정치전문매체인 폴리티코는 익명을 요청한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노바백스가 미국 보건당국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코로나19 백신을 제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데 애를 먹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폴리티코의 보도에 따르면 노바백스가 백신의 순도를 시험하는 데 사용한 방법이 미국 보건당국의 기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노바백스는 또 당국의 기준에 일관되게 부합하는 백신을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이 사안을 잘 아는 관계자들이 폴리티코에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는 지난해 노바백스를 유망한 백신 개발사로 지목하고 가장 많은 16억 달러, 우리 돈 1조9천억 원의 자금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노바백스는 앞서 지난 6월 대규모 임상시험 결과 코로나19에 대한 백신의 예방 효과가 90.4%에 달한다고 밝혀 기대감을 키웠으나, 개발과 제조 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건의 문제로 출시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백신 개발이 계속 지연되는 가운데 품질 의혹에 관한 보도까지 나오면서 뉴욕증시에서 노바백스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바백스 측은 성명을 내고 향후 몇 주 안에 영국과 유럽, 캐나다 보건당국에 신청 서류 제출을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준형 기자(goodjung@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