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BTS 정국, 반려견 귀·꼬리 수술 안해…"진짜 좋은 주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신정인 기자]
머니투데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그의 반려견 밤이/사진=JTBC '인더숲 BT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반려견의 귀와 꼬리를 자르는 단이·단미 수술을 시키지 않은 걸로 보이면서 누리꾼들에게 칭찬받고 있다.

지난 16일 JTBC, 위버스에서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IN THE SOOP'(인더숲) BTS 편' 시즌 2가 첫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국이 반려견인 도베르만 '전 밤'과 함께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정국은 밤이를 놀아주거나 능숙하게 훈련시켰고 폭풍 칭찬도 아끼지 않는 모습으로 감동을 안겼다. 특히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킨 건 밤이의 축 쳐진 귀와 긴 꼬리였다.

도베르만은 짧은 꼬리와 꼿꼿한 귀를 만들기 위해 생후 일주일 이내에 긴 꼬리를 잘라내고(단미), 생후 2~4개월에 귀를 자르는 단이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미용상의 이유로 행해지고 있어 동물학대라는 비판도 받는 수술이다.

단이·단미 수술을 받지 않은 밤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 모습이 더 보기 좋고 귀엽다", "정국이 진짜 좋은 주인이다", "정국이 엄청 소중하게 아껴주는 것 같다", "제대로 선한 영향력 보여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정인 기자 baech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