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분양특집]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 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아파트 투시도.(자료제공=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 파주시 다율동 일대에서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아파트를 분양한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지하 2층~지상 25층 20개동 1745가구(전용면적 59~84㎡)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563가구 △59㎡B 139가구 △59㎡C 201가구 △59㎡D 87가구 △84㎡A 185가구 △84㎡B 207가구 △84㎡C 166가구 △84㎡D 197가구 등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쉬워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고,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이 인근에 있어 서울 접근성도 좋다. 단지 주변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지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GTX-A는 경기 파주 운정~서울역~삼성~동탄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2023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 노선이 개통하면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이동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사업도 계획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입주 10년 차에 접어든 2기 신도시로 기반시설이 풍부하다. 반경 1㎞ 내에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롯데시네마 파주운정점, CGV 파주신산내점(예정) 등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인근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파주출판단지, 헤이리예술마을 등 쇼핑·여가시설이 조성돼 있다.

도보권에 유치원, 초·중·고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산들초·산들중·지산고·운정고·교하고 등이 가깝다. 고인돌 산림욕장, 도래공원, 운정호수공원 등이 지근거리에 있다.

이번 단지는 후분양 아파트로 내년 8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투데이/김동효 기자(sorahos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