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청원고등학교, 예술교육 프로그램 '음.오.아.예'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기 기자]
국제뉴스

(제공=충북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청원고등학교(교장 강대훈)는 청원고 음악교사와 도내 음악교사가 함께 오페라 해설과 피아노 공연을 유튜브로 실시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청원고는 10월 20일 '음.오.아.예(음악선생님이 들려주는 오페라 해설과 아리아로 꾸며지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청원고등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했다.

청원고 영재학급 운영(교사 최용준)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 프로그램은 청원고 윤진 음악교사와 도내 음악교사 4인(대제중 이현도, 현도중 노지연, 양청고 김다혜, 봉명고 김정웅)이 참여했다.

푸치니 오페라 '라 보엠'을 해설과 애니메이션 영상, 주요 아리아 공연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뮤지컬 영웅 중 '영웅', 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 순간', 가곡 '10월의 어느 멋진 날'과 함께 피아노 듀오 공연도 진행하는 등 다양하게 구성한 공연 내용을 통해 음악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의 유기적 연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강대훈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실시간 수업을 위해 모든 교사가 열정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수업뿐 아니라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학교 예술 교육 활동 또한 온라인, 오프라인 상황을 가리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