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군산 앞바다서 중국어선 침몰…15명 중 4명 사망, 2명 실종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20일 자정 전북 군산 앞바다에서 중국어선 한 척이 침몰돼 해양경찰이 16시간째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총 승선원 15명 가운데 4명이 숨졌으며 아직 2명은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군산해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일 자정 전북 군산 앞바다에서 중국어선 한 척이 침몰돼 해양경찰이 16시간째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총 승선원 15명 가운데 4명이 숨졌으며 아직 2명은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군산해경 제공전북 군산 앞바다에서 중국어선 한 척이 침몰돼 해양경찰이 16시간 넘게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총 승선원 15명 가운데 4명이 숨졌으며 아직 2명은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20일 오후 3시 30분쯤 전복된 중국어선의 어망 사이에 의식없는 상태로 걸려있던 선원 1명을 추가로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정 군산시 어청도 남서쪽 해상 124㎞ 지점에서 239t의 쌍타망 중국어선 한 척이 전복됐다.

쌍타망 어업은 두 어선이 한 조를 이뤄 그물을 끌어 고기를 잡는 방식인데, 사고 당시 7명은 짝꿍 어선에서 구조했으며 우리 해경이 표류 중이던 1명을 발견하고 구조했다.

중국인 승선원 총 15명 가운데 7명이 실종된 상태였다.

해경은 사고 해역에 경비함정 4척과 해경 항공기 2대, 어업지도선 1척 등을 투입하고 중국해경선 3척과 함께 수색을 이어나갔다.

이날 오전 9시 30분쯤 해경은 전복된 중국어선으로부터 약 3㎞ 떨어진 해상에서 4명을 추가로 발견했다.

구명조끼를 입고 표류 중이던 선원 1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으나 나머지는 심정지 상태로 확인됐다.

또 오후 3시 30분쯤 전복된 중국어선의 어망 사이에 의식없는 상태로 걸려있던 선원 1명이 발견됐으며 사망 판정을 받았다.

이에 승선원 총 15명 가운데 12명이 발견됐고 4명이 숨졌다. 나머지 2명은 아직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해경은 실종된 인원을 찾기 위해 수중 수색을 할 예정이다.

해경은 "3m의 높은 파도 등 기상 불량으로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상이 호전되는 데로 전복 선박에 진입해 수중수색을 시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복된 중국어선은 배타적 경제수역(EEZ)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고 조업을 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